안녕하세요.
브런치에서 글을 연재를 시작한 후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간 책을 내야지, 내야지 하면서도 생활에 쫓겨, 기회를 잡지 못해 놓쳤던 안타까운 순간들이 많았습니다.
브런치의 도움으로 얻게 된 인연으로 인해, 드디어 그동안의 글을 가다듬고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여 책 한 권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Travel In Your Kitchen : 부엌에서 떠나는 세계여행" 이 그 제목이 될 예정입니다.
기존 브런치 북 "요리로 세계여행"에 수록된 글을 보다 가다듬고, 새로운 나라의 요리를 추가했습니다.
무엇을 더하면 첫 책으로 의미가 있을까 고민하다 저의 취미인 그리기를 살려 직접 그린 요리 일러스트를 삽입하게 되었습니다.
세계 각국의 요리문화를 새로이 공부하는 마음으로 피시소스, 레몬그래스, 가람마살라, 부케가르니 같은 다양한 재료들을 그렸습니다.
아이패드 작업에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걸렸지만 끝내고 그림들을 모아보니 얼마나 뿌듯하던지요.
이런 과정을 거쳐, 30여 개의 레시피와 130여 개의 재료 일러스트 및 각 나라의 요리문화와 요리 재료에 관한 이야기를 엮은 첫 책을 출판하게 되었습니다.
정식 출간에 앞서, 텀블벅 펀딩을 진행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그간의 방만한 브런치 글쓰기에 실망하신 분이 계셨다면 이에 심심한 사과를 드리며, 이 책을 시작으로 다양한 책과 글로 여러분과 맛있는 여행을 계속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텀블벅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tumblbug.com/travelinyourkitchen?ref=disco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