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폰 7에서 "용기"를 가지고 오디오 단자를 없애 버렸다. 그러자 마자 많은 곳에서 충전과 오디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어뎁터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클라우드 펀딩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중국에서는 벌써 실제 제품이 나와서 판매되고 있다. 정말 대단한 대륙.
알리익스프레스에 살펴보면 두 갈래의 케이블($8.53)과 리모컨이 달리고 일자형 어뎁터($12.99)를 판매하고 있다. 알리 답게 둘 다 무료배송이며, 배송기간은 딱 14일 걸렸다. 보통 2-4주 걸린다고 생각하고 잊고 지내야 마음이 편하다. 구입은 둘 다 했지만 리모컨이 달린 제품이 먼저 도착을 했다.
알리 제품처럼 그냥 덩그러니 뾱뾱이에 물건이 쌓여 오는 게 아니라 정식 박스 제품이다. CODODO로 검색하니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회사인 듯하다.
박스를 열어보니 생각보다 물건이 크다. 아무리 리모컨이 달려있다고 해도.. ㅠㅠ
양끝에는 아이폰과 연결할 수 있는 라이트닝 커넥터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 그리고 음량 조절, 재생/멈춤 버튼이 있는 리모컨, 그 옆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다.
한 번 이어폰과 충전 케이블을 연결했더니... 뭔가 정말 흉측해진다. 그래도 충전과 음악을 동시에 들을 수 있다는 게 어딘가 라고 싶지만 평소에는 딱히 쓰지 않거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 게 미학적으로 훨씬 좋다는 것을 느꼈다.
그냥 옆에서만 비교해도 어마어마하게 거대한 놈이란 것을 알 수 있다.
충전도 잘되고 음악도 잘 들린다. 다만 막귀라 음악 음질이 어떻게 되는지는 정확하게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았다. 그리고 재생/멈춤과 음량 버튼도 제대로 동작을 한다. MFi 인증을 많지 않은 제품이라 언제 망가질지는 모르겠지만 , 아무튼 충전을 하면서 음악을 듣고 싶다면 이런 어뎁터도 나쁘지 않은 대안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이상하게 처다 볼 수 있으니 주의하자. :-)
구매 링크: 리모컨이 달리고 일자형 어뎁터($12.99) 리뷰 제품, 두 갈래의 케이블($8.53) 다른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