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얀잉크 Aug 17. 2020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웹툰작가를 찾습니다

[wanted] 웹툰킹에서 A부터 Z까지 함께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중국 웹툰 빅데이터 기반 랭킹 및 맞춤추천 플랫폼, 웹툰킹에 연재할 웹툰 작가를 찾습니다.

평소 광활한 대륙, 중국 진출을 희망하거나 망설였던 작가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재능만 있다면 중국 진출 비용은 0원! 웹툰킹에서 A부터 Z까지 함께해 드립니다!


[연재 시 주요 혜택]
1. 중국어 번역서비스 OK
2. 중국 저작권등록 서비스 OK
3. 웹툰킹 채널 통한 온라인 홍보
4. 유료 연재 시 수익 쉐어(협의 가능)
5. 희망 시 중국 주요 웹툰플랫폼 중복연재

더욱 자세한 내용은 FAQ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더 궁금한 점은 아래 블로그에 댓글이나 이메일로 문의주세요.

▶ https://igonchina.tistory.com/35

▶ dykim@icoonbiz.com



Q. 웹툰킹은 어떤 플랫폼인가요?

A. 웹툰킹은 2019년 12월 중국 북경에서 런칭한 웹툰플랫폼입니다.기존 플랫폼과는 다르게 매주 웹툰랭킹 TOP10을 발표해 전중국의 인기웹툰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회원에게는 유저별 성향테스트를 통한 1차 작품추천, 웹툰평점 빅데이터를 기반한 개인별 고도화된 2차 작품을 추천해 줍니다. 이러한 기반으로 현재 베타 서비스 중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정식 런칭과 함께 웹툰 바로보기 서비스도 개시할 예정입니다.

웹툰킹은 모바일웹 manhuaking.cn (모바일 최적화)이나 위챗 미니프로그램 网漫王 에서 서비스 합니다. 


Q. 중국의 웹툰시장은 어떤가요?

A. 중국의 웹툰시장은 한국형 K웹툰을 모델로 매년 빠른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웹툰시장은 지난 5년간 5%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0.6% 성장에 그친 한국웹툰시장 규모를 2020년에는 추월한 상태입니다. 오는 2025년 중국웹툰시장의 규모는 2.36억 달러(2,853억원)로 예상하고 있어 성숙도 면에서는 한국에 비해 부족하지만 성장세에 있는만큼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Q. 중국은 저작권 문제 등 진출이 쉽지 않다고 들었는데요?

A. 웹툰킹과 함께라면 문제 없습니다.

웹툰킹은 에이전시가 아닌 플랫폼이기 때문에 계약과 함께 바로 연재가 가능하며, 특히 한국인이 주축되어 현지에서 운영중이기 때문에 소통이 원활하고 진행상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작가들이 걱정하는 저작권에 이슈에 대해 웹툰킹에서는 중국 현지의 저작권 등록을 무료로 대행해 주고, 중국 현지인 번역도 지원해 드립니다.  


Q. 그래도 새로 시작하는 플랫폼 보다 현지 대형플랫폼이 낫지않을까요?

A. 물론 독자층을 생각한다면 대형플랫폼 보다 이제 걸음마 단계인 웹툰킹의 입지가 작은 것이 사실입니다. 웹툰킹에서는 작가가 희망한다면 콰이칸만화, 텐센트, , 시나웨이만화 등 중국 주요 웹툰플랫폼과의 중복 연재도 추진해 드립니다. 이미 웹툰킹은 이들 주요 플랫폼의 판권담당자와의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중복 연재가 가능한 플랫폼을 타진해 드립니다.  


Q. 기타 웹툰킹 연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베네핏이 무엇인가요?

A. 유료 연재 시에는 기본 5:5 비율로 수익을 얻으실 수 있으며, 이는 작가나 작품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연재 시 웹툰킹에서 작품을 적극 홍보해 드립니다. 웹툰킹에서는 '작가인터뷰'를 통해 보다 작가와 작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 위챗 공중하오나 웨이보, 1인미디어를 통해서도 작품을 홍보해 드릴 예정입니다. 


재능있는 작가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中광선미디어의 야심찬 웹툰시장 도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