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그사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혜 Mar 10. 2017

만들어 가는 과정

내가 좋아하는 필기구



나는 글을 잘 쓰는 편이 아니다. 잘 쓰고 싶은 마음에 조금씩이라도 짧게 쓰려고 한다.

사람들은 하루를 보내며 많은 생각과 감정들을 느끼며 살아간다.

그 순간의 감정과 생각들은 손에 잡힐 수 없는 것들이기에 간직할 수 있게 메모를 하기 시작했다.

나는 내가 느꼈던 감정들과 생각들이 날아가기 전에 우선 핸드폰의 메모장으로 간단하게 적는다.

그리고 하루를 마감하는 시간에 좋아하는 필기구로 한 글자씩 적는다.

이렇게 모아둔 것들을 가지고 그림을 그린다.

가만히 앉아있는다고 영감님은 찾아오지 않기 때문이다.


내가 특별히 좋아하는 필기구가 있다.

바로 연필을 좋아한다.

그 이유는 한 글자씩 쓸 때마다 사각사각 소리가 나서 별거 아닌 것도 진짜 글을 쓰는 것 같아서 좋다.

그리고 그림을 그릴 때 글씨를 쓸 때,

점점 짧아진 연필들을 보면

온전히 내 이야기를 담아낸 흔적 같아서 좋다.


그래서 나는 연필로 나의 세계를 만들어 나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책 읽는 시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