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ngsungkyung Jul 06. 2022

靑鼠毛

청설모 코스모스

 아침 8시 31분, 사월이와 아침 산책을 위해(사월이는 함께 사는 반려견) 여느 때와 다름없이 아파트 단지를 한 바퀴 도는 코스, 길 옆 화단에 검은색 덩어리가 보였다. 사월이의 생리현상만 빨리 해결해주기 위함이었기에 잠도 제대로 깨지 않은 상태로 안경도 쓰지 않은 채 단지를 걸었다. 처음엔 대형견의 대변인 줄만 알고 누가 대변을 치우지도 않고 저러고 갔나 싶어 인상 찌푸리고 지나가는데 검은 덩어리 위에는 파리가 심하게 꼬여 있었다. 


청설모였다.


 크기가 꽤나 큰 성체였다. 이 청설모가 도시 속 아파트 단지 화단에 왜 있는 걸까 잠시 생각했다. 아파트 단지 뒤편에는 작은 동산이 있다. 혹시 거기서 온 걸까. 청설모는 남이섬에서 가장 많이 봤던 기억이 있는데 그것도 아파트 단지에서 뿌리가 반쯤 나온 나무에 걸 터진 사체를 보다니 아침부터 기분이 좋지 않았다. 어쩌다 저곳에서 죽음을 맡이 했을까. 누군가 해코지로 사냥을 한 걸까 여러 가지 생각이 들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청설모 사체가 있을 법한 곳이 아니었다. 멋진 공원에 있어야 할 청설모가 왜 여기에 이렇게 쓰러져 있을까. 내가 보게 된 것도 어떤 이유가 있었을까. 청설모를 보자마자 휴대폰을 꺼내 내가 겪은 아침의 상황을 누군가에게 퍼트릴 생각을 했다. 다행히 휴대폰은 잠옷 주머니에 없었고 그 놀란 마음은 누군가와의 이야기거리로 사용되지 않았다. 찜찜한 사건으로 시작한 하루, 작은 우주 하나가 사라졌다.

 

매거진의 이전글 말은 천천히 목소리는 낮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