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i Project Feb 09. 2020

말총 거름망 마미체, 카페에서 취하다

SUBI 마미체 차 거름망을 사용할 수 있는 카페 셋



SUBI 마미체 차 거름망과 커피필터는 우리나라 유일 마미체 공예인이신 백경현 선생님께서 사천에서 제작하시고, 취 프로젝트가 브랜딩 해 선보이는 제품입니다. 마미체는 경국대전에서도 기록이 나와있을 만큼, 오래된 전통 공예입니다. 이를 통해 제작한 차 거름망과 커피필터는 오로지 깨끗한 말총과 옻칠, 대나무로 제작되어 조금 더 예민한 사용자도 쇠 맛, 종이 맛 등 거슬림 없이 음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용 후 물에 깨끗하게 세척하면 얼마든지 재사용이 가능해 반영구적입니다.  


취 프로젝트는 SUBI 말총 필터를 이렇게 소개합니다. 하지만 좋은 전시관에서 관람 후 구매 결정이 가능한 예술품과 달리, 사용자의 손에 닿기 위해 제작된 공예품은 직접 사용해보지 않으면 언뜻 구매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취 프로젝트가 오프라인 공간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는 이유도, 그만큼 이 물건들을 신중하게 고려해주시는 마음들이 있어서 그렇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차와 커피에 더욱 사려 깊으신 당신을 위해, 마미체 차 거름망을 직접 사용해보실 수 있는 카페 세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세 가지 다른 무드와 공간을 즐기시면서, 친환경적인 백경현 선생님의 말총 공예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말총에 물이 어떻게 맺히는지, 옻칠이 어떻게 모양을 잡아주는지, 대나무의 마감은 완벽한지, 얼마나 가벼운지, 경험으로 이해하실 수 있도록 말이죠. 결국, 전통 공예는 우리의 손에 닿아 있어야 마땅하기 때문이니까요.




1.  파운드로컬 


서울시 서초구 나루터로 65



파운드로컬은 잠원동 속, 작은 낙원처럼 숨겨져 있는 공간입니다.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챕터원이 직접 운영하는 이 공간은 수공의 미학을 지향합니다. 이 공간은 낮에는 커피와 티를 즐길 수 있는 카페, 저녁엔 바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비스트로로 운영됩니다. 윤규장 장인의 지우산 아래에서 차를 즐길 수 있는 정원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건물 2층과 3층에는 챕터원 에디트가, 4층에는 갤러리 도큐멘트가 소재해있어 공간과 음식, 물건과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챕터원의 카페인만큼, 챕터원에 입점되어 있는 물건들로 식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SUBI 마미체 티 스트레이너도 그중 하나입니다. 파운드로컬이 제안하는 블렌딩티를 즐기실 때, 마미체 스트레이너 삼각 블랙이 함께 제공됩니다. ICE, HOT으로 모두 주문 가능합니다. 

파운드로컬에선 차를 즐기신 후, 2층의 챕터원 에디트에서 마미체 스트레이너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월-토 10:00 ~ 24:00
카페 - 10:00 ~ 18:00
비스트로 - 19:00 ~ 24:00




2.  afterj*rkoff


서울시 중구 수표로 42-21 3~5층



을지로의 냉면 맛집, 평래옥 뒷골목에 신비로운 무드의 카페가 숨겨져 있습니다. 다소 얼굴을 붉히게 하는(!) 이름을 갖고 있는 이 곳은 afterj*rkoff입니다.


을지로 한 복판, 한 건물의 3층에서 5층까지 사용하는 afterj*rkoff는 낮엔 휴양지 같은 분위기, 밤엔 오리엔탈 바 같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공간입니다.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공간, 음악, 여러 기획 등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비건 디저트를 판매하며 건강한 식문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afterj*rkoff에서 티 메뉴를 주문할 시 마미체 티 스트레이너가 함께 제공됩니다. 소청감은 청귤에 찻잎을 채워 넣은 시트러스 한 뉘앙스의 보이차이며, 계화노철은 중국 안계 지역의 우롱차와 계화 나무 꽃잎을 블렌딩 한, 우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차입니다. ICE, HOT으로 모두 주문 가능합니다.



영업시간:

일-목 11:30 ~24:00
금, 토 11:30 ~ 1:00



3.   카페 수선화


충북 청주시 서원구 예체로 79



카페 수선화는 청주에서 따뜻한 차와 수제 다구, 수제 다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커피와 에이드는 물론, 아늑한 인테리어 속에서 차 한 잔을 사장님께 제대로 대접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이 사랑받고 있습니다.

자사호 등 각종 다구가 벽을 가득 채웁니다.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사장님이 차판 위에서 내려주신 보이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jinew2/221363458568



수선화에서는 중국차, 허브 블렌딩차, 꽃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를 판매 중입니다. 허브 블렌딩 차를 주문하시는 경우, 혹은 직접 차를 우려 드시는 것을 선택하시는 경우 마미체 차 스트레이너가 함께 제공됩니다.

https://blog.naver.com/o_ozzzx_x/221573282178



영업시간:

월 - 토 11:00 ~ 21:00


FIND CHI PROJECT ON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chiproject.seoul/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chiproject.seoul/ 

store : https://smartstore.naver.com/chiproject
매거진의 이전글 과거와 현재를 잇는 브랜드 - 선물 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