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인 김남열 Feb 18. 2024

시인 김남열 / 내가 나를 사랑하기에

내가 나를 사랑하기에


김남열


내가 나를 사랑하기에

나의 가치 내가 만든다

하여, 내 자신의 한계도

내가 정해서 살아간다


내가 할 수가 있는 것도

내 스스로 결정을 하며

내가 못 한다고 말하면

그게 나의 한계가 된다


내 스스로의 가능성도

내가 정해서 살아간다

불가능한 것이라 해도

힘들고 어렵다고 해도


강성한 의지를 지니고

가능성을 키워나가며

내 자신의 참된 가치는

내 스스로가 정하면서


타인이 나를 뭐라하든

스스로가 가치있다며

내 스스로를 사랑하며

나의 길인 인생길 간다

작가의 이전글 시인 김남열 / 사랑의 노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