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정 Lee Dec 24. 2016

The 12days of Christmas

Marry Christmas!

The 12 days of Christmas -


https://youtu.be/T-cjK3f87jI

The 12 days of Christmas

크리스마스에 많이 불려지는 유명한 캐롤이다.

오늘은 이 유명한 캐롤과

로버드 사부다의 10주년 기념

크리스마스 팝업북 이야기이다.


'12 Days of Christmas'는

성탄절인 12월 25일부터 주현절인 1월 5일까지,

12일 동안 계속되는 축제 기간인데

'The Twelve Days of Christmas'는

바로 이 12일 동안 받은 선물에 대한 노래이다.


노래에 나오는 자고새는

날지 못하는 불완전한 새로

바로 인간을 상징한다는 말이 있다.

첫날 자고새 1마리를 시작으로 둘째날엔 자고새 1마리와 멧비둘기 2마리,

셋째날은 자고새 1마리와 멧비둘기 2마리, 프랑스 암탉 3마리 이런식으로

수량과 품목이 차곡차곡 늘어서 12일간의 선물은 총 364개가 된다.


크리스마스 첫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크리스마스 두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산비둘기 두마리와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크리스마스 세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프랑스산 암탉 세마리,

산 비둘기 두마리와,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크리스마스 네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울부짖는 새 네 마리,

프랑스산 암탉 세 마리,

산비둘기 두 마리와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크리스마스 다섯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황금 반지 다섯 개,

울부짖는 새 네 마리,

프랑스산 암탉 세 마리,

산 비둘기 두 마리와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크리스마스 여섯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알을 낳는 거위 여섯 마리,

황금 반지 다섯 개,

울부짖는 새 네 마리,

프랑스산 암탉 세 마리,

산 비둘기 두 마리와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크리스마스 일곱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헤엄치는 백조 일곱 마리,

알을 낳는 거위 여섯 마리,

황금 반지 다섯 개,

울부짖는 새 네 마리,

프랑스산 암탉 세 마리,

산 비둘기 두 마리와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크리스마스 여덟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우유짜는 하녀 여덟명,
헤엄치는 백조 일곱 마리
알을 낳는 거위 여섯 마리,
황금 반지 다섯 개,
울부짖는 새 네 마리,
프랑스산 암탉 세 마리,
산 비둘기 두 마리와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크리스마스 아홉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껑충뛰는 귀족 아홉 명,

우유짜는 하녀 여덟 명,

헤엄치는 백조 일곱 마리,

알을 낳는 거위 여섯마리,

황금 반지 다섯 개,

울부짖는 새 네 마리,

프랑스산 암탉 세 마리,

산 비둘기 두 마리와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크리스마스 열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춤추는 아가씨 열 명,

껑충뛰는 귀족 아홉 명,

우유짜는 하녀 여덟 명,

헤엄치는 백조 일곱 마리,

알을 낳는 거위 여섯 마리,

황금 반지 다섯 개,

울부짖는 새 네 마리,

프랑스산 암탉 세 마리,

산 비둘기 두 마리와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크리스마스 열한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피리부는 사람 열한 명,

춤추는 아가씨 열 명,

껑충뛰는 귀족 아홉 명,

우유짜는 하녀 여덟 명,

헤엄치는 백조 일곱 마리,

알을 낳는 거위 여섯 마리,

황금 반지 다섯 개,

울부짖는 새 네 마리,

프랑스산 암탉 세 마리,

산 비둘기 두 마리와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크리스마스 열두 번째 날,

내 진실된 사랑이 나에게

북치는 소년 열두 명,

피리부는 사람 열한 명,

춤추는 아가씨 열 명,

껑충뛰는 귀족 아홉 명,

우유짜는 하녀 여덟 명,

헤엄치는 백조 일곱 마리,

알을 낳는 거위 여섯 마리,

황금 반지 다섯 개,

울부짖는 새 네 마리,

프랑스산 암탉 세 마리,

산 비둘기 두 마리와

배나무에 앉은 자고새 한 마리를 주었어요.


그동안 받은 선물들이 트리 밑에 쌓여 있네요

제가 좋아하는 캐롤과 로버트 사부다의 팝업북..

소소한 것들에 행복을 누리는 크리스마스 입니다.


Marry Christmas! !

매거진의 이전글 Calon Lan- 순전한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