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IT 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퓨 Aug 01. 2018

300대 한정판, LG 시그니처 에디션 직접 만나보니!

300대 한정판, 1,999,800원의 가격, 뱅앤올룹슨 H9i 헤드셋 제공 등 다양한 수식어를 가지고 있는 LG 시그니처 에디션이 지난 7월 30일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도 과연 어떤 제품인지 궁금했는데요. 이 모델이 일부 LG 베스트샵에 전시가 되어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바로 어제 인근에 있는 매장에 방문해서 직접 만나보고 왔습니다.



이번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작년 모델에 이어 두번째로 LG 모바일 제품에 시그니처 (SIGNATURE) 브랜드를 적용한 제품인데요. 일단 어떤 제품인지 동영상으로도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으로도 담아왔습니다.


제가 방문한 LG 베스트샵에는 보시는 것처럼 두 대의 LG 시그니처 에디션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 모델은 자급제로 출시되어 LG 베스트샵을 통해서 예약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정식 출시일은 8월 13일이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300대 한정품입니다.


제품 후면에는 듀얼 1600만 화소 (광각, 일반각)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으며, 지문인식 센서와 뱅앤올룹슨 로고 그리고 LG 시그니처 에디션 로고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모델의 사운드는 뱅앤올룹슨이 튜닝을 담당했습니다.



스펙은 스냅드래곤 845, RAM 6GB, 저장공간 256GB로 얼마 전에 출시된 LG V35 ThinQ 모델에 비해서 일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다만 한정판 초프리미엄 스마트폰임을 고려하면 8GB RAM이 적용되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기타 스펙은 18:9 풀비전 6인치 디스플레이, AI 카메라, 최대 7.1 채널 DTS:X 사운드, 원거리 음성인식 등입니다.


후면에는 특수 가공한 지르코늄 세라믹이 적용되었는데요. 이 소재는 명품 시계 등에 사용되는 소재로 스크래치 등에 강해서 오랫동안 그 느낌이 유지된다고 합니다. 일단 디자인적으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소재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랙 모델보다 화이트 모델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최근 국내 스마트폰들이 대부분 어두운 색감의 색상을 사용하고 있어 좀 더 차별화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올 하반기 출시되는 LG V40 모델에도 화이트 색상이 출시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LG 시그니처 에디션 홈페이지]


아쉽게도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구입하면 받을 수 B&O 고음질 오디오 ANC 지원 헤드셋 H9i 모델은 만나볼 수가 없었습니다. 이 제품의 소비자가는 약 69만원이며, 인박스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ANC 지원, 배터리 분리형, 유무선 지원, Over Ear 타입의 헤드셋입니다.



[LG 시그니처 에디션 홈페이지]

이러한 B&O H9i 헤드셋 외 천연 가죽 소재의 프리미엄 케이스가 제공되며, 고객이 원하는 문구를 넣을 수 있는 각인 서비스가 제공되며, 품질 보증 2년, VIP 상담 서비스, 파손 무상 수리 서비스가 이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제공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7월 30일부터 예약판매가 시직 되었는데요. 300대 한정판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예약 판매를 통해서 대부분 판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LG 시그니처 에디션 홈페이지를 보면 현재 전시되어 있는 베스트샵이 안내되어 있기 때문에 직접 만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LG SIGNATURE는 LG 초프리미엄 가전제품에 별도로 적용되는 브랜드입니다. LG 올레드 OLED TV,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의 그 주인공인데요. 이번 LG 시그니처 에디션 모델은 과연 가전제품을 통해서 확립된 시그니처 브랜드가 두차례의 모바일 한정판 제품 이후 앞으로 어떻게 모바일 제품들이 적용될 것인지도 궁금해지는 제품이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