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남은 시간, 삼성생명
Client : 삼성생명
Agency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별점 : ★★★★☆
현재 유투브 조회수 570만을 넘어선 삼성생명의 바이럴 필름 광고이다. '사람, 사랑'이라는 삼성생명의 슬로건을 웜 마케팅(Warm Marketing)에 담아 잘 전달했다. 기존에는 보험 회사 광고라면, 직설적이고 상투적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삼성생명의 이 광고가 보험 회사 광고에 대한 나의 인식을 바꿔놓았다.
보는 내내 광고라는 생각보다는 한 편의 공익 프로젝트 영상을 보는 느낌이 들었고, 마지막에도 보험 상담 사이트 링크가 아닌, 가족 시간 계산기 링크로 시청자들을 유도하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많은 감성 광고들을 보아왔지만, 이토록 광고가 진솔하고 감동적으로 느껴지기는 처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