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d Rev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현우 Jun 23. 2015


Film : 당신에게 남은 시간

당신에게 남은 시간, 삼성생명

Client : 삼성생명

Agency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별점 : ★★★★☆


 현재 유투브 조회수 570만을 넘어선 삼성생명의 바이럴 필름 광고이다. '사람, 사랑'이라는 삼성생명의 슬로건을 웜 마케팅(Warm Marketing)에 담아 잘 전달했다. 기존에는 보험 회사 광고라면, 직설적이고 상투적이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삼성생명의 이 광고가 보험 회사 광고에 대한 나의 인식을 바꿔놓았다.


 보는 내내 광고라는 생각보다는 한 편의 공익 프로젝트 영상을 보는 느낌이 들었고, 마지막에도 보험 상담 사이트 링크가 아닌, 가족 시간 계산기 링크로 시청자들을 유도하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많은 감성 광고들을 보아왔지만, 이토록 광고가 진솔하고 감동적으로 느껴지기는 처음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Film : Ripple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