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제는 나의 능력과 판단력을 신뢰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이게 흔들리면 실행 내내 고통받는다.
0. 몰아치는 업무의 중요도를 파악한다. 결과지표에 임팩트를 줄 수 있는가?
1. 임팩트가 없다면 to do list에 기재, 퇴근 전 큰 고민 안하고 완료하는데 목표를 두고 몰아치운다.
2. 임팩트가 있다면 위에서 쪼는 강도, 임팩트 크기, 업무 리소스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업무 착수
2.1. 큰 고민이 안 드는 일은 빨리 정리해서 아래로 내린다.
2.2. 고민해야 할 타이밍엔 야근을 해서라도 치열하게 고민하고 결론을 내린다. 이 과정이 헐거우면 여기저기서 공격받으며 수없이 검토 단계로 돌아온다.
2.3. 천천히 고민하면서 업무해도 다른 사람들이 기대하는 속도보다 더 빠르게 업무할 수 있다. 휘둘리지말고 나의 속도를 유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