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태그바이 TAGby Jun 11. 2024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상위노출 팁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 전략적으로 접근하기!


안녕하세요 태그바이 유미입니다.


병원, 학원, 프렌차이즈 식당 등 업종을 가리지 않고 많은 분들이

소비자를 유입시키기 위해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준비하고 있습니다.

요즘 블로그 마케팅 필수라는데 과연 블로그 마케팅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잘하는 걸까요?





블로그 마케팅이란?

블로그 마케팅은 말그대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뜻 합니다. 이 과정에서 브랜드나 가게의 자사 블로그를 사용할 수도 있고, 소비자 혹은 인플루언서의 블로그 채널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인플루언서의 블로그 채널을 이용한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거들과 협업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입니다.


     블로그 체험단 후기 :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험단에 제공하고 후기 작성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이벤트 바이럴 : 이벤트 내용을 여러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방법입니다.

     댓글 바이럴 : 관련도가 높은 블로그 포스팅의 공개 댓글로 자연스럽게 정보를 소개하는 방식입니다. 

공동구매 : 인터랙션이 높은 블로거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일정 기간 동안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가장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은?

효율을 측정하는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대중적인 효과를 보는 방법은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입니다.


특히 요식업이나 소비재는 직접적인 후기를 자연스럽게 녹여낼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시장 초기 진입 시 블로그 마케팅이 필수라고 여러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 채널을 동시에 하면 더욱 효과가 좋겠죠.






블로그 체험단 진행 시 기본 고려사항


블로그 일평균 방문자
: 일평균 방문자가 높을수록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너무 적은 일평균 방문자 수를 지닌 채널은 추천해 드리지 않아요!


블로그 카테고리
: 체험 제품 or 서비스에 최적화된 채널을 찾기 위해서 평소 블로거가 올리는 콘텐츠의 주제를 살펴보세요.


콘텐츠 톤앤매너
:  사진이나 글감의 퀄리티도 함께 고려할 수 있습니다.


상위 노출 이력
: 지정 제품 혹은 서비스 유관 포스팅으로 상위 노출된 기록이 있는지 점검해보세요.





상위 노출한 후에는 어떻게 해야할까?


키워드 선정하기

상위노출하고 싶은 제품, 서비스별로 가장 노출하고 싶은 키워드와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선정해서 전략적으로 콘텐츠를 작성해야 해요.


키워드 선정하는 팁은 요청이 많으면 추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블로그 선정하기

어떤 블로거에게 체험단을 맡길지도 매우 중요한 전략입니다.

블로거가 누구냐에 따라서 체험단 비용이 달라지기도 하지요.

인플루언서 별로 제안받은 비용이 합리적인지 고민이 되기도 할 텐데요.


키워드 별로 상위 노출되는 블로그를 확인하고 싶을 때는 태그바이 마케팅 툴을 사용해보세요. 무료로요!



포스팅 시기 정하기

포스팅은 두 가지 목적에 따라 적절한 시기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상위노출을 목표로 하는 포스팅

두번째, 검색 대응을 목표로 하는 포스팅


상위노출을 목표로 할 때는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올려주세요.

특정 시기를 잡기보다는 매월 몇 건의 목표를 가지고 차례로 콘텐츠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 대응을 목표로 할 때는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할 시기 2~3일 전에 올리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어느정도 검색 알고리즘에 안착할 시간도 주고, 검색했을 때 키워드가 매칭되어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합리적인 비용으로 체험단 선정하기

블로그 체험단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바이럴 마케팅 대행 업체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대행 업체를 이용하면 포스팅 수에 따라 수수료가 높아집니다.

수수료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구독제로 블로그 체험단 할 수 있는 태그바이를 이용해보세요!

특히 원고료 없는 블로그 체험단을 진행한다면 마케팅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더 빠르고 쉽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하고 싶다면?


태그바이(TAGby)를 이용하면 직접 섭외하는 캠페인 대비 평균 1~2주의 시간이 절약됩니다. 


간단한 캠페인 등록으로 인플루언서들이 수십 명에서 수백 명까지도 모집되고 있어요.

원고료(광고비) 정산도 태그바이에서 한 번에 자동으로 결제해서 내부 결재받기도 간편합니다. (원천세 신고 포함)



홈페이지: tagby.io

매거진의 이전글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 특징 비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