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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eremy Works Aug 02. 2024

프로모션 성과 평가 하기

실전적 매출 관리

프로모션 진행 후 성과는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장기적으로 상품을 가져가야 하는 경우, 과도한 할인 후에는 매출이 예전만큼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잠재 고객들이 낮을 가격에 구매를 경험하고, 

다시 그 가격이 아니면 구매를 망설이기 때문인데요. 

실제 데이터를 한 번 볼까요? 

총 24개 제품으로 행사를 진행했고,

노란색이 가격 행사를 크게 들어간 제품 입니다. (원가율이 올라간 게 보이죠)

녹색은 특가 품목 입니다. 

핑크색은 신규회원 대상 동가의 특가 품목 입니다. 

몇가지 특이점이 보이는데요. 

가격 행사를 했던 품목이라고 행사 후 매출이 모두 급격하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사이트에서만 파는 유니크한 제품은 하락율이 큽니다.  (빨간색 증감율)

구매의 요인이 가격보다는 다른 가치였기 때문에,

가격을 내린다는게 가치를 내린 거라서 회복이 잘 안 된다고 해석됩니다. 

또, 원가율 차이가 없으면서 (=가격 인하 없이)

프로모션 기간에 일 평균 매출이 증가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국 가격보다는 양질의 트래픽을 확보하는 게 

매출과 직결된다는 판단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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