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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eremy Works Aug 07. 2024

특가 상품으로 고객 유인하기 1편

0원으로 날려보자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특가 상품으로 신규 회원을 유치해볼까? 라는 생각은 많이들 해보셨을거예요. 요새 웬만한 플랫폼에서는 신규 회원 전용 특가 상품을 많이 운영하고 있죠. 근데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아닐까? 체리피커만 오는 게 아닐까? 라는 우려가 있을실 겁니다. 


두가지 케이스 스터디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전제 조건은 1) 인지도 있는 상품을 보유하고 있고  2) 자금적 체력이 있어야 합니다.


[1편. 0원으로 날려보자]

생산원가 5500원인 상품을 0원에, 배송비는 받으면서 날려보겠습니다. 신규 ID에 한해 1개만 구매 가능한 세팅 입니다. 주요 마케팅 채널은 바이럴+메타 입니다. 


[결론] 

한 달짜리 플랜이었지만, 오가닉 바이럴이 붙으면서 하루 만에 종료됐습니다. 4개월이 지난 후 그들은 우리의 고객이 됐을까요? 안타깝지만 재구매율은 3.3%밖에 안 나왔습니다. 사용한 돈은 생산원가 51백만+배송비 23백만+광고비 2백 정도인데, 누적 매출은 36백만원에 불과 합니다. 이른바 헛짓거리죠. 매번 느끼는 거지만, 첫 만남이 중요하고, 그들의 물이 중요 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결국 그런 것에 국한되죠. 


완전한 실패일까요? 끝날 때 까지 끝난 게 아니죠. 2편을 기다리세요. 2편에서는 원가율 60%+무료배송 9900원으로 날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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