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적 매출 관리
프로모션 진행 후 성과는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장기적으로 상품을 가져가야 하는 경우, 과도한 할인 후에는 매출이 예전만큼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잠재 고객들이 낮을 가격에 구매를 경험하고,
다시 그 가격이 아니면 구매를 망설이기 때문인데요.
실제 데이터를 한 번 볼까요?
총 24개 제품으로 행사를 진행했고,
노란색이 가격 행사를 크게 들어간 제품 입니다. (원가율이 올라간 게 보이죠)
녹색은 특가 품목 입니다.
핑크색은 신규회원 대상 동가의 특가 품목 입니다.
몇가지 특이점이 보이는데요.
가격 행사를 했던 품목이라고 행사 후 매출이 모두 급격하게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사이트에서만 파는 유니크한 제품은 하락율이 큽니다. (빨간색 증감율)
구매의 요인이 가격보다는 다른 가치였기 때문에,
가격을 내린다는게 가치를 내린 거라서 회복이 잘 안 된다고 해석됩니다.
또, 원가율 차이가 없으면서 (=가격 인하 없이)
프로모션 기간에 일 평균 매출이 증가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국 가격보다는 양질의 트래픽을 확보하는 게
매출과 직결된다는 판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