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 2019, Written by Jenny
알면알수록 필리핀의 매력은 끝이 없는 것 같아요.
오늘은 투명한 바다와 함께 지상낙원으로 불리는 필리핀 ‘팔라완’에 대한 글을 써볼까해요. 팔라완을 자유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지하강 동굴투어, 반딧불투어, 시티투어, 호핑투어 등 현지 자유투어에 대해 이미 사전조사를 마치셨을꺼라 봐요.
그렇다면 투어마다 챙겨야할 (필수) 준비물은 뭐가 있을까요?! 가장 많이 방문하는 팔라완 투어 중 인기 스팟 4곳의 투어설명과 함께 꼭 챙겨야할 필수 준비물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팔라완 여행!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여행가방을 잘 꾸려주세요.
1. 팔라완 지하강 동굴투어 [Underground River]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도 등록된 팔라완 지하강! 세상에서 제일 긴 지하강 동굴로도 알려져 있죠. 그래서 팔라완 여행 필수 코스로 손꼽히며 비나투어가 판매하는 팔라완 투어 중 단연 NO.1 효자 상품이기도 합니다. 헬멧을 착용하고 동굴 깊숙히 들어가면 다양한 종유석들이 하나의 예술작품으로 표현되는 곳이에요. 동굴안 낮은 온도 때문에 맺힌 땀이 시원하게 식음과 동시에 신비로운 동굴 속 볼거리에 눈을 뗄수 없는 곳이죠.
Q) 지하강 동굴 투어 시 챙겨야하는 준비물은 ?!
A) 긴팔, 마스크, 모기기피제, 환경세 (150페소)
동굴 밖 온도는 덥긴하지만 우비나 긴팔을 챙기면 좋을것같아요. 왜냐하면 동굴 안에 살고있는 박쥐들의 배설물이 종종 떨어질 수있기 때문이에요. 냄새가 많이 나진 않지만 비위가 약한 분들은 마스크를 챙기면 도움이 되실것같네요. 또 보트를 타고 가는 동안 모기가 달려들수도 있으니 미리 모기 기피제를 바르시길 추천드려요.
2. 팔라완 반딧불 투어 [Firefly Watching Tour]
반딧불을 본적 있으신가요? 아마 태어나서 한번도 본적 없는분들이 많을것같아요. 국내에서는 곤충 유일하게 반딧불과 장수하늘소만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을만큼 한국에서는도 보기 힘든 곤충인데요. 이곳 필리핀 팔라완 맹그로브 숲에서 아름답게 춤울 추는 반딧불을 만나볼수있어요. 석양이 질 무렵 통통배를 타고 울창한 숲을 가로지르는 투어인데요. 풍경이 매우 아름다워서 사진으로 남겨두고 싶은 욕심이 생기지만 (칠흙같은 어두움에) 사진이 거의 찍히지 않답니다. 눈으로 그리고 마음으로 팔라완 반딧불을 담는 시간! 거대한 맹그로브 숲이 크리스마스 트리처럼 반짝이는 낭만적인 모습을 놓치지 말아주세요.
Q) 반딧불 투어 시 챙겨야하는 준비물은 ?!
A) 가벼운 복장, 카메라(야간 촬영이 되어야 촬영가능), 모기 기피제, 신분증
반딧불 투어의 특징상 저녁 5~6시에 투어가 시작됩니다. 모기에게 헌혈하실 생각이 없으시다면 모기기피제를 미리 발라주세요. 가져오신 약이 없으다면 팔라완에 있는 편의점이나 작은 사리사리 매점에서도 현지 모기 기피제 OFF!가 판매하고 있답니다. 팔라완 반딧불 투어는 반딧불이들의 보호를 위해 사진기의 플래시 사용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소중한 자연을 위해서 이점 염두해 주시길 바래요.
3. 팔라완 반나절 시티 투어 [Palawan Half day City Tour]
팔라완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내 곳곳을 돌아보며 팔라완의 과거와 현재를 알 수있는 시간 ‘시티 투어’입니다. 역사와 문화는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하죠. 여행의 첫걸음을 도시 투어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초절정인 가격 1인 15,000원이면 악어농장, 나비농장, 베이워크 산책로, 성모수태 성당, 베이커스 힐, 미트라 전망대, 비누아탄 수공예품 제작소 (헥헥)등등을 둘러보실 수 있어요. 600페소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이동 동선 및 교통상황 등을 고려하여 최대한 많은 곳을 둘러볼 수있는 투어에요. 종종 트라이시클을 빌려 팔라완 곳곳을 돌아다시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왕복차량이 포함된 시티투어를 이용하시는 것이 훨씬 편안하고 안전하답니다!
Q)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티투어 시 챙겨야하는 준비물은 ?!
A) 편안한 신발, 자외선 차단제, 3단 우산
최대한 많은 곳을 보여드리고 싶은 욕심쟁이 필리피노 가이드 때문에 빠르게! 다양하게! 최대한 많은 곳을! 둘러보는 시티투어입니다. 약 4시간 내외로 주요 명소들을 돌아 보실 수있는데요. 그래서 편안한 신발은 물론 양산으로도 쓸 수 있는 3단 우산을 챙겨주시면 투어시 도움이 된답니다.
4. 팔라완 혼다베이 아일랜드 호핑투어 [Palawan Honda Bay Island Hopping]
필리핀 여행을 한번이라도 와보셨다면 호핑투어가 얼마나 즐거운지 알고 계실거에요.팔라완에서도 루리 아일랜드, 스타피쉬 아일랜드, 카우리 아일랜드 등 아름다운 섬 곳곳을 옮겨가며 자유로운 스노클링이 가능한데요. 물고기는 물론 정글의 법칙에서 봤을법한 대왕조개, 산호초, 문어 등! 맑은 물 아래 사는 다채로운 해양식물도 직접 보실 수있습니다. 팔라완 여행 상품 중 2번째로 많이 찾으시는 투어로 만족도가 참 높은 투어랍니다.
Q) 혼다베이 아일랜드 호핑투어 시 챙겨야하는 준비물은 ?!
A) 환경세 (150페소), 멀미약, 방수팩, 비닐봉지. 아쿠아슈즈, 스노클링 장비
평소 멀미를 하신다면 날씨에 따라 파도가 더 일렁일 수있으니 멀미약을 챙겨드시는게 좋아요. 또 혼다베이의 주요 호핑 포인트를 한꺼번에 즐기 실 수있지만 산호초가 많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 아쿠아 슈즈를 꼭 챙겨오세요. 혼다베이 선착장에 가시기 전 대여점에서 스노클링 장비를 (유료) 빌리실 수있습니다만, 개인용 스노클링 장비를 챙겨가시면 이래저래 유용합니다.
실시간 필리핀 여행팁 확인 클릭! 14년차 필리핀 현지여행사 비나투어와 함께 하는 조금 더 따뜻한 필리핀 여행: 정식 본문스크랩 외 콘텐츠의 내용 변경 및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