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천희 Mar 15. 2023

술 좋아하는 내가 1년 동안 금주한 이유

애주가님들, 이거 모르면 큰일 납니다

저는 매주 금토일 맥주 1.3리터씩 마시다가 자는 생활을 반복했습니다. 그러다 체하는 게 잘 나아지지 않게 되었어요. 병원에 갔더니 위궤양 직전의 심한 위염이라고 하셨습니다 ㅠㅠ


약 먹으면 금방 나을 줄 알았더니 거의 1년 동안 술은 물론 커피, 면 요리, 튀김 등을 즐길 수 없었어요. 술을 조금만 마셨으면, 자기 전에 술 먹지 말걸하고 후회되었습니다.


지금은 많이 나아서 술을 조금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누울 때 올라오는 느낌은 아직도 남이었어요ㅠ


전통주 회사를 다니다 보니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그런 분들 보며 나처럼 위염 올 텐데 하고 걱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애주가들에게 위염에 대한 심각성을 알려드리려고 이번 만화를 그렸습니다.


소화가 안되거나 자주 체하신다면 꼭 금주와 위내시경을 하시길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양주 못지않게 비싼 한국의 고급술들, 맛은 어떨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