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석 Sep 25. 2022

샤갈을 보았다

그의 인생(La Vie)은 어떠했기에

대구미술관 모던라이프 전 마지막에 샤갈이 있었다.

그의 인생은 어떠했기에 이런 그림을 그릴 수 있었는지. 어찌 이토록 다채롭고 아름다울 수 있는지. 그의 삶도 이렇게 다채롭고 아름다웠던 것인지.

그림은 사람의 키보다 컸고, 한 벽면을 다 채우고 있었다. 생각하지 못했던 엄청난 크기의 그림이었다. 그림을 직접 봐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샤갈을 다시 볼 수 있을까.

프랑스 국보라고 하는데 다시 보려면 프랑스에 가야 할지도.


작가의 이전글 위대한 '헤'씨 형님 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