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PostScript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미 Oct 10. 2017

PostScript(6)

P.S 오래된 연인 이야기

오늘은 상사에게 크게 혼쭐이 났다, 서러움에 북받쳐 펑펑 울고도 쏟아낼 눈물이 남은 건지 빈 사무실에서 혼자 몇 분을 더 꺽꺽대고 울었다.

30분 정도 지났을까, 내 연락을 마냥 기다리고 있을 남자친구의 부재중 통화에 전화를 걸었다. "일 마쳤어?" 수화기 너머로 익숙한 음성이 흘러나오자 또 목이 메었다, "응.."

회사를 나와 터덜터덜 걸어가는데 저만치서 남자친구의 실루엣이 보였다.
절대 울지 말아야지, 절대 울지 말아야지.. 남자친구는 내 쪽으로 성큼성큼 걸어오더니 호주머니 속에 있던 내 손을 턱 잡고는
"바보야" 한다.

절대 울지 않으리라 다짐했는데 생각지 못한 남자친구의 온기에 바보같이 눈물이 또 맺히고 말았다. 한숨이 절로 나왔다,
요즘엔 우는 모습을 자주 보이게 되네..
그런 내 모습을 본 남자친구가 다시 한 마디 했다, "바보.."



이 주 전쯤 우리는 처음으로 크게 스파크가 일었다. 생각해 보면, 그렇게까지 심하게 감정이 상할 일도 아니었는데 서로가 서로에게 서운한 것이 쌓여 있었고 우린, 그것을 한 번쯤은 풀 기회가 필요했을 지도 모르겠다.


보통의 연애가 그렇듯, 내 남자친구는 연애를 시작했던 지점과 많이 다른 모습이었다. 더 이상 나를 보고 그저 헤벌쭉 웃지만은 않는 남자친구에게 서운함을 표현하기 시작했고 그는 나의 서운함을 계속 받아주기가 힘들었다,

한 달 반만이었다.


그 후, 우린 화해했지만, 서로 놓아버린 게 분명 생겼으리라.. 또 다시 싸움을 만들고 싶지는 않으니까. 이렇게 풀지 못해 깊었던 골을, 한 순간에 스르륵 모두 녹여버린 말이었다,

"바보야.."


세 음절 안에 수많은 감정과 위로가 담겨있다는 게 진심으로 다가왔다, 말로 눈물을 닦아주는 오묘한 느낌이었다.

우리는 이렇게 변한 거구나, 울지 말라며 호들갑 떨지 않아도, 내 편을 든다며 상사를 같이 욕해주지 않더라도, 조용히 꼬옥 잡아주는 손만으로 위로의 온기를 전해 받고 예쁘지 않은 단어라도 속에 담긴 진심을 그대로 이어받을 수 있는 사이가 되었구나, 어느 덧 벌써.


이 순간, 그가 변해서 다행이라고, 오히려 변해줘서 고맙다고, 변할 수 있는 사이가 되어 오롯이 듬직하다고 느꼈다. "바보야.."

매거진의 이전글 PostScript(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