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G Sep 24. 2018

서로 다른 닮은꼴! 아이폰 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를 닮은 아이폰XS, 아이패드를 닮은 아이폰XS 맥스

서로 다른 닮은꼴! 아이폰 XS 아이폰XS 맥스


지난주 발 빠르게 1차 출시국인 일본 현지 애플스토어에서 예약 구매 후 수령해온 새로운 아이폰XS와 아이폰XS 맥스. 


사실상 많은 분들이 5.8인치와 6.5인치의 디스플레이의 크기의 차이 그리고 해상도의 차이 정도만 알고 계시지만, 실제로 이 두 종류의 아이폰을 수령해 놓고 세팅하다 보니 생각 이상으로 차이점으로 인한 활용도를 알 수 있었습니다.


 영상을 우선 보실까요? 

iPhone XS / Max 스펙


 iPhone XS 

5.8형(대각선) 전체 화면 OLED Multi-Touch 디스플레이 2436 x 1125 픽셀 해상도(458ppi) 143.6mm x 70.9mm x 7.7mm / 177g iPhone X보다 최대 30분 더 긴 배터리 사용 시간 


iPhone XS Max 

6.5형(대각선) 전체 화면 OLED Multi-Touch 디스플레이 2688 x 1242 픽셀 해상도(458ppi) 157.5mm x 77.4mm x 7.7mm / 208g iPhone X보다 최대 1.5시간 더 긴 배터리 사용 시간 


이미 스펙은 모두 다 아실 듯 

손에 잘 맞는 아이폰XS가 좋을지 크기는 오버해도 배터리와 더 큰 해상도 화면 크기인 아이폰XS 맥스를 선택할지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실 듯합니다. 


저 또한 아이폰XS 맥스가 단순히 화면만 클 것이라는 그래서 휴대가 불편할 것이라는 생각 아래 아이폰XS로 마음이 기울었으나 혹시나 하고 예약해온 두 물건을 비교해 본 결과 큰 화면으로 인한 다름이 발견되었습니다.


이전 영상이였던 일본 애플스토어 아이폰XS 현지 구매기에 달린 댓글의 질문을 시작으로 유투브 부터 살펴 보게 되었는데 유투브를 보는 세로가 아닌 가로 모드에서 레이아웃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기본 앱 중 많은 앱이 서로 다름을 보였는데 큰 화면으로 인한 단순 화면 텍스트 크기를 키운 것이 아닌 아이패드와 비슷하게 레이아웃을 바꾸어 여유로운 공간을 전체를 보는 리스트를 만드는 등 다양한 기능은 아이폰을 더 활용성 좋게 만드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XS를 다양하게 활용하려는 분들에게는 조금의 크기 부담이 있다고 해도 아이폰XS 맥스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폰XS 일본 애플스토어 예약구매부터 받기까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