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마이크 선택
종종 보이는 것 보다 보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세상 많은 것들에게 해당되는 이치일 수도 있지만 1인 크리에이터 유튜버에겐 아마도 보이지 않는 사운드, 소리가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많은 영상 작업을 하면서 현장음은 사용하는 경우도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촬영시에는 가능한 가장 좋은 소스를 담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별도의 마이크가 필요한데 카메라의 내장 마이크로는 그 한계가 있기에 외장 마이크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나타납니다.
최근 여러 마이크를 사용해 보고 있는데 특이한 제품 중 하나는 바로 Deity 브랜드의 V-Mic D4 Duo 입니다. 이름 뒤에 붙은 듀오라는 명칭대로 전방향과 후방향 모두를 담을 수 있으며, 후방향 대신 외부 마이크 입력을 또 받을 수 있는 특이함이 있습니다.
영상 리뷰 처럼 외부에 핀마이크를 하나 더 두어도 되고 무선 마이크를 연결하여 인터뷰 등에 이용할 수가 있는 컨셉입니다. 그 때문에 유튜버 컨셉이 잘 맞춰 나오기도 하였으며, TRRS 젠더만 사용하면 스마트폰에도 쉽게 사용되어 그 활용성이 매우 높습니다.
Deity 브랜드는 프리미엄의 브랜드는 아니지만 깔끔한 마감과 상당히 높은 성능 등으로 실 사용 유저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으며, 무엇보다 타 브랜드를 따라가는 것이 아닌 새로운 시대의 기발한 컨셉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개인적으도 주목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들이 출시 되길 기대하는 브랜드 입니다.
본 리뷰 영상은 브랜드로 부터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필자의 주관적인 경험과 의견이 반영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