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국회의원 물갈이 매트릭스

https://youtu.be/t5iQpTABE9A


#국회의원 #물갈이 #매트릭스 #분석


"#떡잎이 져야 #새순이 난다"는 발언을 기반으로 한 매트릭스는 국회의원 #임기와 #정치적 #혁신을 주제로 만들었습니다. 가로축은 '국회의원 임기'를 기준으로 '장기 #재임'과 '단기 재임', 세로축은 '정치적 혁신'을 기준으로 '#혁신필요성'과 '#경험유지 중요성'으로 설정했습니다.     

     

장기 재임 & 혁신 필요성: 장기간 재임한 국회의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변화를 위해 자리를 비워줄 필요가 있음.     

장기 재임 & 경험 유지 중요성: 장기간 재임한 국회의원들이 가진 경험과 노하우가 정치적 안정성과 연속성에 기여할 수 있음.     

단기 재임 & 혁신 필요성: 짧은 임기의 국회의원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다양성을 가져오며, 정치적 혁신을 가속화.     

단기 재임 & 경험 유지 중요성: 짧은 임기를 가진 국회의원들의 경우 경험이 부족할 수 있으며, 이는 정치적 불안정성을 가져올 위험.   

  

이 분석은 정치적 #리더십의 변화와 혁신, 그리고 #경험과 #안정성 사이의 균형을 이해하려 함입니다.      

이재명 대표의 "떡잎이 져야 새 순이 난다"는 발언은, 오래된 국회의원의 교체를 통해 정치적 혁신과 새로운 정책 및 리더십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 발언은 장기간 재임한 정치인들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변화를 위해 자리를 비워줄 필요가 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정치적 #불평등해소 및 #공정성  #증진, #개혁적 #정책제안, 청년 및 노동자 권익 보호 등 새로운 정치적 이념과 정책을 도입하려는 의도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현재 #정치체계의 변화와 새로운 정치적 #행보를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둘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