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dge Erica Jul 01. 2019

나의 인생 책 한 구절

두려움에서 생겨나는 행복은 없다.-사히토 히토리

유눔님의 지목을 받아 필사 챌린지를 이어갑니다.


유눔님과의 인연은 3년 전 어느 날 겨울. 유눔님이 운영하시는 독서모임 모집글을 페북에서 보고 신청하면서  시작이 되었네요. 그 모임은 저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었는데요. 그 이유는 유눔님이 던져주는 주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이 다른 독서모임과는 다른 묘미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책으로 맺어진 인연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람의 인연은 알 수가 없네요.ㅎㅎ옷깃만 스치는 사람이라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_^


필사 챌린지 참여 방법

1. 내 인생의 책에서 구절을 찾는다.

2. 그 구절을 노트에 필사한다.

(한 문장도 괜찮습니다. 손글씨로 쓰지 않고, 타이핑하셔도 됩니다.)

3. 필사한 노트를 사진으로 찍는다.

4. 블로그에 사진을 올린다.

5. (자율) 블로그에 다음 참가자 2명을 소개한다.

6. (자율) 다음 참가자는 48시간 내에 1~5번을 진행한다.


제가 필사한 책은 사이토 히토리의 <돈의 진리>입니다. 책 추남님의 추천으로 읽기 시작한 책이었는데, 이 작가에게 반해서 이 작가의 책들을 모두 읽고 싶다는 생각으로 사히토 히토리 씨의 책들을 모으는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 그는 1993년부터 12년간 연속해서 일본 소득 납세액 최고 10위 안에 드는 신기록을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 신기한 건 납세액이 모두 사업소득이라는 것 때문에 괴짜 부자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학생들을 가르치다 보면 '이번 시험을 잘 못 보면 어떻게 하지?'라는 두려움에 휩싸여 공부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두려운 마음을 가지고 공부를 한 학생들은 시험 때 여러 가지 이유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거나 혹은 그 당시 결과는 좋더라도 쌓이는 공부가 되기는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사이토 히토리의 돈의 진리라는 책을 읽으면서 돈 역시 두려운 마음에서 모으기 시작한 돈은 내 것이 되지 않고 돈이 많아졌다고 하더라도 그것으로 인해 행복해지기는 어렵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풍요로운 삶은 누리고는 행복한 부자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