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 Bit of English Dec 30. 2021

[Ep 19] 오프라인으로 갖고 가자!

너랑 나랑 따로 얘기하자고 말하고 싶을 때

여러 명이서 회의를 하다 보면 종종 이야기가 산으로 갈 때가 있어요. 아니면 팀원 중 누군가가 이야기하는 내용에 대해 더 알고 싶거나 상대방이 내 토픽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하지만 정해진 회의 시간 안에 커버하기에는 우선순위가 아니어서 난감한 경우도 우리 모두 경험해 본 적이 있을 거예요 :)


그럴 때는 이렇게 말해보세요-


Let’s take it offline


Take it offline 은 비즈니스 상황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인데요- 딱 위와 같은 상황에 [우리 따로 얘기하자]고 말하고 싶을 때 써요. 오프라인이라고 해서 꼭 얼굴 보고 따로 이야기하자는 뜻은 아니고, 이 회의가 끝나고, 혹은 (여러 명이 이메일에 들어가 있는 경우) 이메일 체인이 불필요한 내용을 담지 않게 하기 위해 상대방과 따로 1:1 대화로 이야기 하자는 것을 뜻한답니다.


이 표현이 생각나지 않을 때는 물론 쉽고 직접적인 표현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어요! = Let’s discuss seperately.



Let’s take this offline. We need to move on to the next item on the agenda. [우리 (이 회의 이후에) 따로 얘기하자. 지금은 다음 회의할 내용으로 넘어가야 돼.]



작가의 이전글 [Ep 18] 내 생각인데 말이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