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써니윤 Apr 01. 2022

영어 자신감, 비결은 당신 옆에

위스픽 잉글리시 코리아

요즘 K콘텐츠가 단군이래 최대 인기죠. 

세계 팬들과 영어로 직접 소통하는 한국인 영어 셀럽들이 더 눈길을 끕니다. 


윤여정 님처럼 당당하게 할 말하는 영어

RM처럼 인터뷰 중에도 단어 뜻을 물어보는 여유가 부러워지는데요.






영어 자신감, 비결이 뭘까요?



혼자 마음을 먹는다고 갑자기 자신감이 생기는 건 아니더라고요. 당당함과 여유에는 경험이 필요해요. '내 말이 통하는구나!'라는 경험이 하나 둘 쌓여야 비로소 자신감이 생기죠.


책상 공부하다 어느 날 갑자기 영어 트이는 것보다 지금 당장 조금씩 말하는 것. 경험을 쌓아가기가 진짜예요.







결국 남는 건 나의 경험


혼자 마음을 먹는다고 갑자기 자신감이 생기는 건 아니더라고요. 당당함과 여유에는 경험이 필요해요. '내 말이 통하는구나!'라는 경험이 하나 둘 쌓여야 비로소 자신감이 생기죠.


책상 공부하다 어느 날 갑자기 영어 트이는 것보다 지금 당장 조금씩 말하는 것. 경험을 쌓아가기가 진짜예요.




참 행복한 일이에요.


영어는 만남 그 자체예요.


세상을 바라보는 또 다른 시선과의 만남

새로운 누군가와의 만남

나를 기다리고 있는 기회와의 만남


영어는 꿈을 곱하기해줘요.

그 꿈을 꾸는 분들과 함께하는 건 행복한 일이에요.


떨림을 설렘이 되는 루틴. 꿈을 현실로 만들어 가시고 계신 분들과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매일 감사하는 이유가 됩니다.








이번에는 여러 분의 위스 픽 꿈메이트 분들의 말씀을 들어봤어요. 


공통점이 보이더라고요. 바로 자신감이 부쩍 올라오셨다는 것이죠. 

내가 하는 말이 통하는 경.험. 을 쌓아 올리신 분들 목소리에는 확신이 느껴졌어요. 이대로 꾸준히만 하면 나도 되겠구나 하는 자신감, 즉, 나를 믿는 마음이요. 





앞으로 어떤 삶을 살고 있을까 라는 마음이에요. 스스로에게 기대돼요. 멈춰 서 있지 마세요.  

- 유치원 원장님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만들어 가시는 60대 Esther 님


아이가 자신감이 붙는 것이 눈에 보여요.

영어 학원과 시너지 효과가 나요.

- 위스픽 7개월 차 Freddie 어머님


매일 다른 일이 생기니, 수업시간 수다 거리 가 또 생기는잖아요. 너무 재밌어요.

- 폴란드에 거주하시는 Choi 님







당신의 영어 고민은 무엇인가요?

어떤 영어 고민도 촘촘하고 따뜻하게 풀어갑니다.



Q1. 영어 초보인데, 될까요?

더 이상 다른 사람 눈치 보느라 손해보지 마세요. 딱 당신에게만 맞춰서 진행해요. 초보 분일 수록 더 1:1로 챙김 받으셔야 맞아요. 말을 해야 말이 늘어요. 알파벳부터 시작하셔서 지금은 문장을 말씀하시는 분, 그저 꾸준히 오셨을 뿐이에요. 따뜻하게 촘촘하게 함께해 드려요.



Q2. 복습을 해야 할 것 같은데 시간이 없어서 걱정돼요.


제대로 배우시는 법을 아시는 분만이 주실 수 있는 질문이에요.

복습, 꼭 필요하죠. 하지만 시간을 내려니 만만치 않으시죠. 5andF, 즉 5 min plus Friday 시스템을 추천드립니다. 매일 5분 일간 복습, 매주 금요일 주간 복습으로 쫀쫀하게 다져드릴게요. 진도보다 숙달이 제대로 된 배움임을 아시는 당신. 배워서 써먹을 수 있을 때까지. 쌓이고 쌓였을 때의 효과를 누리게 해 드릴게요.



 





Q3. 너무 바쁜데, 할 수 있을까요?


꿈이 있으신가요? 기회를 누리고 싶으신가요?

아주 작은 시간으로 시작하세요. 작정하고 하는 벼락치기 공부는 쉬이 지치고 그만두기를 반복하기 쉬워요.


하루 24시간 중 딱 25분. 오로지 나를 위한 시간이에요.  하지만 뭐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죠. 또 꾸준히 시간을 기도 만만치 않은 일이고요. 하지만 매일 누가 날 기다리 주고 챙겨준다면? 그 시간이 귀하게 쓰이도록 촘촘하게 기획해 준다면? 어차피 시간은 흘러가요. 흘러가 버릴 이 시간을 꽉 잡아 내 것으로 만들어 드릴게요.


어느 순간 갑자기 찾아올 기회, 지금의 작은 시간으로 역사를 바꾸시게 될 거예요.



Q4. 25분으로 될까요?


벼락치기 2시간 반보다 꾸준히 25분이 훨씬 강력하게 내 몸에 남아있습니다. 25분을 매일이면 한 달이면 500분, 일 년이면 무려 6,000분입니다. 결코 벼락치기로는 따라오지 못할 차이, 이 차이는 시간이 흐를수록 기하급수적으로 벌어집니다.


특히 위스픽 잉글리시 특화 <오늘의 문장 today's sentence> 시스템으로 더 촘촘하게 도와드릴게요. 내가 말한 문장은 기억에 오래 남죠. 내 스토리, 내 마음이 담긴 말이니까요. 수업이 아닌 수다가 되기 위한 여정 세심하게 디자이닝 해드립니다.



Q5. 오직 위스픽에서만!

  선생님들과 제가 똘똘 뭉칩니다. 오로지 당신에게 꼭 맞는 수업을 디자이닝 해드립니다. 위스픽 특화 설문지로 우리말로 편히 소통하실 수 있어요. 선생님들과 미팅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해 드려요. 당신은 누리시기만 하시도록, 위스픽만의 독특하고도 정성 담긴 방법이에요. 더더 누리세요. 더 흥하세요.


한국인이 영어를 배우는 방법은 더 정교함이 필요해요. 외국인 선생님의 매일 스피킹 루틴 + 한국인에게 꼭 맞는 수업 방식의 조합으로 극강의 25분을 누리세요.








<4월 수업 안내>


4월 4일 - 5월 2일

(20일 25분 수업, 500분 스피킹 적립)


매월 한정된 인원으로 정성을 다합니다


떨림이 설렘이 되는 루틴

위스픽잉글리시WSE 코리아


 

>>15분 무료체험이 궁금하시다면?

http://wespeakenglish.co.kr





매거진의 이전글 실패 없는 영어공부 교재 선택 비결 4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