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휴학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imbbi Jul 02. 2018

03. 빵집 오전 알바

극한직업

가장 처음 고른 알바는 빵집이었다.

오전 7시, 이른 출근이었지만 집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였고 부지런한 생활을 하겠다는 목표가 있었기에 패기롭게 일을 시작했다.

생각보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건 괜찮았는데, 하루 사이에 새로운 깨달음을 얻었다. 그동안 빵집에 갔을 때 내가 보았던 수많은 빵들은 모두 알바생의 노고를 거친 결과물이었던 것이다.

나는 쉴 틈 없이 쏟아져나오는 빵들을 진열하고, 포장해야 했다. 핸드폰 한 번 볼 새 없이 기계처럼 일을 하고 있을 때면, 이 알바를 택한 과거의 내가 미워지기 일쑤였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버틸 수 있었던 건, 팔할이 슈크림빵 덕분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02. 알바의 노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