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쓰 Mar 01. 2024

무의식을 바꾸기?

<더 마인드>

93쪽

일단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모르고, 알더라도 그걸 어떻게 이뤄내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127쪽

원하는 것을 이루려면 일단 자기 자신을 알아야 합니다. 그걸 위해 자신과 대화를 해야 하고요. 그리고 그 과정을 통해 여러분이 진짜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차렸다면, 이제 그걸 상상해 보세요. 무의식은 그렇게 바꾸는 겁니다.


나의 질문과 대답

무의식을 바꾸기?


나의 무의식에는 무엇으로 채워져 있을까?

어떤 힘과 상상이 나를 긍정의 보탬으로 바꿔줄 수 있을까?

자동화 생각을 바꾸는 비법은?

행동이 바뀌는 이유가 될까?

내가 생각하는 부자의 의미는?

둘도 없는 삶을 후회 없이 사는 방식은?

내가 꿈꾸는 나의 세상은?

작가의 이전글 평생 독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