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그린 Jan 24. 2024

화나는 마음 비우기

복잡한 마음을 글에 담는다. 

가끔 아니 자주 나의 마음을 나도 잘 모르겠다. 


가까운 누군가의 말과 행동에 화가 난다. 

화가 나는 이유를 설명하자면 좀 복잡하기도 하다. 


그럴 때 난 집을 나와 글을 쓴다. 

빈 종이든, 노트북이던 일단 쓰다 보면 마음은 비워진다. 


마음을 다독이고 왜 그런지 내 이야기를 내가 들어줘야 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나의 진심에 귀 기울이고 괜찮은지 확인해 보기. 


온전히 나를 위한 시간


왜 그렇게 화가 나는지

왜 그런 마음이 드는지


글을 쓰다 보면 화가 났던 마음이 비워진다. 


그 사람의 진심을 알기 전에 나의 진심을 돌아볼 시간이 필요하다. 

내 감정의 원인은 그 사람의 진심보다 나의 진심에 더 많은 답이 있기도 하다. 


이런 내 마음 돌아봄의 시간은 꼭 필요하다.

삶을 살아갈 에너지를 얻고, 사랑할 마음의 여유가 생긴다.


작가의 이전글 새벽 세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