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햇살 May 15. 2022

나의 작은 소원

얼마 되지도 않았다.

유선이어폰 두 개를 연결해주는 잭. 신박아이템이었는데

유선 이어폰을 쓰는 사람이 잘 보이지 않게 된 게.

오 년도 채 되지 않았다.

친구랑 이어폰을 나눠 끼고 같이 걸을라치면 아무래도 불편했다. 그때 신박한 물건을 알게 되어 냉큼 샀다. 어느 영화인가 드라마에 나와 눈여겨봐 둔 거였다. 각자의 이어폰을 한 폰에 끼워 같이 노래를 들으면서도 몸은 좀 더 편할 수 있는 연결잭이다. 물건을 사고 나서 써먹을 기회가 없었다. 그러다 이럭저럭 시간이 흐르고 무선 이어폰의 시대가 와 버렸다. 아~아쉬워라


오늘 문득 생각이 나서 친구랑 같이 걷기로 한 김에 신박했던 물건을 써먹어보는 소원을 이뤄보려고 한다. 친구한테

"유선 이어폰 있으면 갖고 나와. 내 소원을 들어줘."

"유선은 없는데..."

"그럼 그냥 나와. 내가 두 개 갖고 가서 소원을 이뤄볼게"

나는 아직 유선이 두 개나 있다. 잘 쓰지 않는 오래된 것을 버리지 못하는 성격인가? 빈티지스러운 취향을 가진 것일까? 카세트테이프를 버린 것도 바로 얼마 전이다. CD는 아직 갖고 있다. CD를 넣는 플레이어도 있으니까 쓸모가 있겠지? 음악 듣고 싶을 때 CD를 꺼내진 않으면서 버리긴 아까워 갖고 있다.

예전 물건, 요즘 물건. 어느 것도 쓸모를 다하지 말고 같이 쓰이면 좋겠다. 오래된 것을 새것이 대체해버리는 일이 편리함 속에 감춰진 무지막지함같아서.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동네가 젤 예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