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하고 싼 항공권 빠르게 찾기
1. 항공권 예매
1) 기준 - 너무 지치지 않게 도착해서 쉬었다가 여행을 가뿐하게 시작할 수 있는 컨디션
밤늦게 도착해서 다음날 늦은 체크아웃을 할 수 있는 옵션으로 선택함.
젊을 때는 싼 게 중요했다. 숙박비를 아낄 수 있는 밤시간대에 비행을 하고 아침에 목적지에 도착하는 것이 싸다. 싼 것은 이유가 있다. 체력부담이 되는 것이다. 비행기에서는 잠을 푹 자기 어려우니까.(잘 자는 사람도 있다. 여행체질이겠지)
그리고 경유는 1회만. 경유 시간이 짧은 것으로. 그러다보면 처음 검색했을 때 뜬 가격보다 조금씩 올라간다.
마지막 확인은 무료 취소가능한가. 나이들면서 인생에 변수가 많아져서 숙소든 비행기든 무료취소 가능한 걸로 선택한다. 다시 가격이 좀 올라간다.
2) 일정 조절이 가능할 땐 가격이 싼 날짜 구간을 알 수 있는 사이트에서 찾는다.
구글 항공편 검색이 좋았다.
이렇게 달력에 가격의 추이가 나오므로 제일 싸게 다녀올 수 있는 일정으로 확정하면 된다.
2. 결제는 항공사 사이트에서
스카이스캐너로도 교차 검색을 해보고 얼마 차이가 나지 않으면 항공사 사이트에서 직접 예매하면 취소 수수료가 붙지 않는다. (저번에 말했듯이 대행사를 잘못 고르면 한 시간만에도 수수료가 10만 이상 나간다)
공부 비용이라고 생각하기로 했다.
*결제 오류 시 확인 사항 : 루프트한자가 조건이 가장 좋아서 결제를 진행하다가 여러 번 오류가 나 짜증이 났다. 오류라고만 써있고 (밤에 하느라 고객센터 전화도 어려웠다. 일은 빨리 처리하고 싶고)
몇 가지 카드를 번갈아가며 시도한 결과 원인을 찾아 결국 결제가 됐다. 내 돈 가져가 줘~~하고 사정한 셈.
(1) 유효기간 확인 - 결제일 기준 유효기간이 남았어도 여행 날짜보다 짧은 유효기간은 안 될 수 있다.
(2) 카드의 한도 확인 - 해외결제 한도는 따로 적게 해 놨을 수 있다. 내 카드로 결제하지 않고 남편 카드로 했더니 문자 확인이 안 되어서 처음 이 사유로 오류가 난 줄 몰랐다.
(3) 해외 원화 결제 차단 여부 확인 : 한도가 초과되어 다른 카드로 재시도했는데 또 오류. 이번엔 내 카드를 샅샅이 점검. 해외 사용 가능하게 되어있는데 왜 그러지? 했떠니 다른 탭에 해외 원화 결제 차단을 해 놓았음을 발견! 겨우 결제할 수 있었다.
3. 무료 좌석 선택은 미리
나의 일정은 한국-뭔헨(경유)-프랑스 니스
뮌헨까지는 무료 좌석 선택이 가능했다.
좌석에 대한 리뷰까지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는데 큰 도움은 안 되는 것 같다. 좋은 좌석은 추가 요금이 붙었으니까.
그래도 소개한다면...
시트구루
4. 예약 확인 메일을 확인 후 끝~
-다음은 렌트카 예약과 숙소 예약이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