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커피 STOR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njamin Hyunsoo Kim Mar 31. 2024

10. 그라데이션커피 로고 의미

나의 첫 브랜딩의 시작! (성수동)

내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이름부터 고민이 많았다! 정말 창업을 해야겠다고 생각한 몇 년 동안 이름은 틈틈이 생각했었던 것 같다. 그중에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하고 나의 콘셉트와 맞다고 생각한 이름은!           

그라데이션커피! 

쉬는 동안 캘리그래피를 취미로 하며 포토샵을 이리저리 만지다가 알게 된 미술용어 중 하나였다. 붓과 화선지위에 복잡한 생각을 접고 온전히 집중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복잡하고 걱정 많던 나를 벗어나 새로운 세계에서 흠뻑 빠져 그 안에서 붓 끝과 화선지에서 느껴지는 종이 촉감으로 하나가 되어있었던 그때는 몰입이라는 단어가 어떤 것인지 알게 해 주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본연의 맛을 가지고 있는 생두를 이용해 로스팅이라는 과정을 통해 커피를 추출하고 마지막으로 고객에서 전달하기까지 집중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브랜드이름과 로고에 그 의미들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싶었다. 

혼자 다양한 도형 작업으로 산으로 갈뻔했지만 깔끔한 정리로 마무리 될수 있게 로고 작업을 같이 도와준 나의 일러스트 친구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그라데이션의 의미는 '단계적 변화'라는 의미가 있다. 로고에 이러한 부분을 담아내고 싶어서 직사각형은 화선지를 의미하도록, 양쪽 선으로 표현된 요서는 필압으로 표현된 선의 굵기를 의미하도록 구성했다.

표현된 요소는 필압으로 표현된 선의 굵기를 의미하도록 구성했다. 또 생두를 볶는 로스팅 과정 시 열전달을 통해 초록색의 생두가 점점 짙은 갈색으로 변화하며 제 색을 찾아가듯 저도 로스터로써 소비자들이 원하는 로스팅의 강도에 맞게 라이트 로스트, 미디엄라이트, 미디엄, 미디엄다트 그리고 다크 로스팅에 해당하는 색상을 찾아 개별 맞춤(커스터마이징) 원두를 고객에 맞춘 로스팅 전문 비즈니스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담아 브랜드 네임과 의미를 담았다. 


그라데이션커피 로고


그라데이션커피 출입문에 붙였던 로고! 금속을 하나하나 잘라서 유리문에 붙여보았다 !

매거진의 이전글 9. 그라데이션커피 성수동 창업 준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