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마케팅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희소스 Dec 18. 2021

롯데 칠성이 음악 레이블을 만들었다고?

귀를 기울기게 되는 마케팅

여러분.. (인디) 음악 좋아하세요?

그럼 이 레이블 아실지 궁금해요!


브랜드: 롯데 칠성 음료

채널: 인스타그램

캠페인: chil label (칠 레이블) 음원 관련 마케팅

https://www.instagram.com/chil_label/


힙포인트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가는 방법

여느 인디 가수의 인스타 계정의 모습이라, 오랜 브랜드 헤리티지를 가지고 있는 롯데 칠성의 계정이라는 걸 알아채곤 놀랐어요! 음원을 발매하기 전에 일부를 티저처럼 공개한 후->제목을 공모하고->게시글로 선공개 후 음원 사이트에 발매하는 방향으로 풀어내는 방법이 과정형 소통, 참여형이라 자세히 보다 발견했거든요. 기대감과 소속감을 부여하는, 크라우드펀딩 방식 같기도 하구요. 인스타 광고도 집행 중인데, 이벤트 경품은 롯데백화점 문화상품권! 이라는 지점에서 롯데 계정이구나 하는 느낌이 왔죠.

chil ling 으로 칠성의 칠, mz에게 익숙한 chill vibe와 엮어낸 게 재미있어요. 행운의 7과는 엮지 않는 게 포인트! (물론 좋긴 하나 올드하게 느껴지기 쉬울 것 같아서요!)


디렉터, 스타일리스트, 모델 등 이름과 인스타 아이디를 태그한다는 점에서 진짜 가수가 음원을 릴리즈한 게시글 같은 느낌을 선사해요. 인디 가수의 톤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사진과 영상 내에 은근히 녹여져 있는 롯데 칠성의 음료들을 찾아 보게 되는 게 포인트! 디테일에 주목하게 되는 계정이에요!

피드만 봤을 때도, 깔끔한 인디 무드의 팬들이 모일 수 있도록 무드보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요. 사진 구도부터 색감 보정까지요.

롯데 칠성의 음료 중 하나인 델몬트, 클라우드 등을 오브제로 활용해 앨범 커버 속 사진처럼 찍기도 하고, 칠성 살롱, W컨셉, 29CM, 트렌비, 롯데온 등의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롯데 칠성 관련 굿즈들도 함께 노출하고요. 각 게시글 속 워딩도, 너무 무겁거나 가볍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아요.

https://chilsung-salon.com

chil live 라는 세로형 영상 컨텐츠가 특히 팬층을 잘 공략했어요. 미노이와 아도이는 확실한 마니아가 있는 아티스트 중 하나이기도 하기에, 적절한 모델 선정 및 콜라보레이션이었다고 생각해요.

나아가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책도 좋아하기도 하죠. 음료, 인디 음악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더라도 타겟을 넓게 가지고 갈 수 있는 이벤트도 한다는 게 신선하다고 느껴졌어요.



여기까지 함께 살펴보니 어떠신가요?


이번주의 힙마비 챌린지, 마케팅 분석은 롯데 칠성 음료, 재밌게 잘 하는구나! 생각이 든 캠페인이었습니다!


#힙마비 #힙한마케팅의비밀 #마케팅 #음원마케팅

#칠성 #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

매거진의 이전글 직접 고르는 샘플, 아모레퍼시픽 써봐야 안다 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