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G S 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h Aug 08. 2022

창의력학습(하) : 프롤로그




네, 며느님이요, 가출 중이라는 말씀이신 거죠? 경찰에 신고를 하신 건가요?  


아, 이게 가출이나 행방불명 신고로는 한부모 인정이 안돼요. 네. 신고 내용 말고 실종선고 절차가 진행 중이거나 그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있어야 해요.  설명을 하다가 직원은 잠시 숨을 골랐다. 아이 돌봄 센터 사무실의 공기는 건조했다. 수화기 너머에서는 볼펜으로 반복해서 무언가를 끄적이는 머뭇거림과 물소리 같은 것이 뒤섞여 들러왔다.  한부모 가정 지원이 해당되지 않는다면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꼼꼼하게 안내했다. 요즘 젊은 부모들에게는 홈페이지의 어디로 들어가면 정보가 나오는지 안내하면 되지만 이번엔 그게 아니었다. 할머니는 그걸 원하고 있지 않았다.  


아이가 최여솔.. 보호자 분 성함이…? 최.. 민.. 영.. 전화 주신 분이신가요? 

그러면 할머니 성함은 어떻게 되세요?  


네, 강수정 선생님. 우선 말씀드린 서류를 모두 제출하시면 여솔이는 나형으로 판정 나올 거 같아요. 기본요금은 10,040원이요. 그런데 나형으로 보시면 되니까, 30분당 요금이 2,008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아니요. 아 하루가 아니고 시간당 10,040원이고, 이 중에 선생님 댁에서 부담하시는 금액이 시간당 4,016원이에요. 그러면 하루에 20,000원 정도요. 네. 네, 맞아요 맞아요. 그럼 6월부터 신청이 가능한데, 우선 오후 4시부터 9시까지로 해드릴까요? 네,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다섯 시간 맞으시죠?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고요, 이 시간에 여솔이네에 갈 수 있는 선생님이 계신지 알아봐야 해요. 네, 대기가 생길 수도 있어요. 아닙니다.  


우선 괜찮은 시간제 선생님이 계신지 찾아보고 연락드릴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