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킴나 Jun 28. 2021

문과생, IT 기업 주니어 서비스기획자 되다

네카라쿠배당토, 신입/저연차 기획자는 어떻게 들어갈 수 있나요-에 대해

나는 IT 기업에 다니고 싶지만

문과생이고, 혹은 기획을 하고 싶다면 어떻게 시작할 수 있지?


개발자는 컴공 나오거나 개발 부트캠프로 시작하면 되고,

개발자는 신입 공고도 많은데..



어디로 가야하죠 아저씨 우는 문과생은 처음인가요


위 질문을 저도 한참 많이 던지고 있었어요. 한 1년 반 정도 그 질문을 했던 것 같고,

지금은 그 여러가지 답 중 하나의 대안을 통해 [네카라쿠배당토] 중 한 곳에서 기획자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연차는 올해로 3년차! 만 2년 된 주니어에요.

전공은 사회학과고, 컴퓨터관련 자격증은 한 개도 없습니다. (그 흔한 워드도.. 그렇지만 저의 구글suite 나쁘지 않아요)


저는 첫 커리어를 IT/부동산 스타트업에서 시작해서 지금의 회사로 이직을 해온 케이스인데요,

저 말고도 다양한 방법으로 이 업계에 들어오신 분들이 계실 거에요.


PM, PO로 성공하는 법!

좋은 관리자가 되는 법!

다 좋죠. 그래서 어떻게 그 업계에 진입하냐고요..

그런데 커리어의 시작점에 대한 이야기들이 잘 없더라고요....

(커리어 패스 찾아보면 다 네이버에서 시작했고... 넥슨에서 시작했고... 나는 아니라고 엉엉 하시는 저같은 분들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어떻게!!!!!!


저는 여기서부터 턱턱 막히는 기분이었어요.


그렇지만 나름대로 자료도 찾아보고 막힌 인맥도 뚫어보면서 결국은.. 일단 진입까지는 성공했습니다!

(다음 차수는 모르겠어요 제가 여기서 잘 살아남아야 할텐데요?!)


요 이야기를 조금 길게 티스토리에 써보았습니다.


문과생, 네카라쿠배당토 IT 기업의 서비스 기획자가 되다 (1) 커리어의 시작


네카라쿠배당토 - 서연고서성한이..버릇을 버리지 못한 한국인(나)


브런치에 전문을 옮기지는 않지만,

나름의 생각들을  담아서 써보았어요.


하지만 아주 근본적으로 이건 수많은 방법 중 한 가지 일 것이고, 여러분 나름의 방식들이 존재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의 예시 정도로만 생각해주세요!

그래도 도움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다음 편으로는 인턴 때의 이야기, 첫 1년차 이야기, 그리고 이직 이야기를 생각하고 있어요.

해당 티스토리나 요 브런치를 구독해주시면 더 빠른 이야기 만나보실 수 있을 거에요!


티스토리에는 제가 경제 공부 하는 이야기, 그리고 서비스 분석하는 이야기들이 올라옵니다.

티스토리에 커리어, 서비스 분석 관련해서 새로운 글들 쓸 때마다 브런치에도 함께 아카이빙 할게요.


모든 분들의 새로운 시작과 출발을 응원합니다!!

궁금하신 내용, 더 알고 싶은 부분들은 언제나 여기 혹은 티스토리 댓글로 남겨주세요 :)


그럼 저는 이만!!!

매거진의 이전글 소모임에게는 룰이 필요하다 - 건강하고 재밌는 모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