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가야 할 일본 사가 온천 여행지. 다케오·요부코·우레시노 료칸 3
지역별로 색다른 매력을 가진 료칸을 품은 사가현.
다케오, 요부코, 우레시노의 온천 료칸을 소개한다.
자연 한가운데서 즐기는 미인 온천부터 일행 한 팀만 이용하는 프라이빗 온천, 바다 전망이 보이는 대욕장 료칸까지.
겨울에 몸을 녹이고 싶다면 떠나 보자.
120년의 전통다케오, 료칸
다케오 온센 오기야
Dakeo, Ogiya
정통 료칸(旅館)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1905년에 문을 열어 4대째 운영하고 있다. 무려 120년의 역사를 갖춘 료칸이다. 본래 료칸에는 손님을 맞이하고 이불을 펴주는 전문 접객인 ‘나카이(仲居)’가 있는데, 이곳의 역사를 이어온 이들의 세심한 환대를 만날 수 있다.
또 주인장이 오랜 시간 수집한 도자기, 골동품 같은 소장품 컬렉션을 입구부터 식당에 이어 객실까지 배치해 뒀다. 하나의 작은 갤러리를 감상하듯 료칸을 거닐 수 있다.
객실은 탕의 유무에 따라 나뉘는데, 혹시 탕이 없더라도 객실 외부의 프라이빗 온천실을 이용할 수 있다. 오기야의 주인장은 과거 일본의 유명 요리 프로그램에도 나오는 요리사였는데, 투숙객에게 그의 철학을 담은 가이세키(会席料理, 일본식 코스 요리)를 선보이는 걸로 유명하다.
Ogiya
懐石宿扇屋
주소: 7399 Takeocho Oaza Takeo, Takeo, Saga 843-0022 일본
전화: +81954223188
영업시간: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홈페이지: https://www.ougiya.com
해산물과 바다 전망
요부코, 다이보가쿠
Yobuko, Daibogaku
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한 요부코(呼子)에 있는 료칸이다. 1967년에 창업해 50년 이상 손님을 맞았다. 가라쓰(唐津)의 푸른 바다가 눈앞에 가득 펼쳐지는 고지대에 위치해 있고, 모든 객실이 바다 전망이다. 그 덕에 요부쿄 대교와 시원하게 뻗어진 도로로 오가는 자동차들이 훤히 내려다 보인다.
가이세키로는 요부코와 나고야항(名古屋港)의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 요부코 지역은 특히 사계절 내내 잡히는 신선한 오징어 회가 유명하니 놓치지 말자. 오징어 몸통은 보통 회로 먹고, 다 먹고나면 요리사가 오징어 다리를 바로 튀겨서 건네 준다.
다이보가쿠 최고층에는 공용으로 이용하는 대욕장이 있는데, 노천탕 및 실내탕에서 탁 트인 요부코 앞바다 전망을 내려다 보며 목욕할 수 있다.
Taibo-kaku
大望閣
주소: 1399 Chinzeimachi Nagoya, Karatsu, Saga 847-0401 일본
전화: +81955821711
영업시간: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0:00
홈페이지: http://www.taiboukaku.com
자연 한가운데 온천욕
우레시노, 시이바산소
Ureshino, Shiibasanso
우레시노의 자연 한가운데 자리 잡은 외딴 료칸이다. 우레시노 온천마을에서도 살짝 거리가 있어 자연 한 가운데 떨어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산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끊임없이 흘러가는 물소리, 새와 나무가 노래하는 소리에 둘러싸일 수 있다.
시이바산소에서는 일본 3대 피부미용 온천수로 꼽히는 우레시노 온천물을 만날 수 있는데, 각질이 가득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주어 입욕하고 난 후 매끄러운 피부를 만날 수 있다.
꼭 투숙하지 않더라도 시이바산소에서 당일 온천을 이용할 수도 있고, 투숙객이라면 다이쇼야(大正屋) 그룹의 4개 온천 순례를, 전용차를 통해 무료로 할 수 있다.
Shiibasanso
嬉野温泉旅館 椎葉山荘
주소: Otsu-1586 Ureshinomachi Oaza Iwayagawachi, Ureshino, Saga 843-0304 일본
전화: +81954423600
영업시간: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홈페이지: https://www.shiibasanso.com
맛집+
온천수를 활용한 온천두부
사가 히라카와야 우레시노
SAGA HIRAKAWAYA Ureshino
빈속에는 뜨끈하고, 뭉근한 음식이 어울리기 마련이다. 수프와 죽이 양대 산맥인 줄 알았건만 사가의 온천 두부도 있다. 온천수가 풍부하고. 두부의 재료인 대두도 많이 재배돼 사가 지역에서는 에도 시대부터 온천수를 사용해 두부를 끓였다.
예부터 지역민들과 온천마을 투숙객이 하루를 시작하는 든든한 한 끼였던 것. 온천 두부를 맛볼 수 있는 대표 맛집은 사가 히라카와야. 70년 이상 운영 중인 두부 전문점이다.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온천수 성분과 동일한 조리수를 개발했다.
이곳에서는 두부도 직접 만드는데, 장인이 매일 콩의 상태에 맞춰 그날 사용할 두부를 바로바로 섬세하게 만든다고. 단백질 함량이 높고 깔끔한 단맛을 가진 후쿠유타카(フクユタカ) 품종의 콩을 사용한다.
사가 히라카와야 우레시노 스토어
SAGA HIRAKAWAYA Ureshino Store
佐嘉平川屋 嬉野店
주소: Otsu-1463 Ureshinomachi Oaza Shimojuku, Ureshino, Saga 843-0301 일본
전화: +81954431241
영업시간: 매일 10:00~18:00
홈페이지: https://saga-hirakawaya.jp/brand/shop
글·사진 남현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