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작가 Dec 12. 2023

들썩이다

자서전 1

그때까지만 해도 난 사거리 횡단보도 앞에서 고민 중이었다.

아무런 소득도 없이 글 쓰며 시간을 축내는 현재에 대하여.

이런 일련의 과정들이 과연 내 삶을 변화시키기는 할는지.

자신 없는 발걸음으로 초록불이 켜진 횡단보도를 건너려는 바로 그 순간 말이다.


[스토리움] 회원님께 매칭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문자를 발견한 나는 의아했다.

공모전 때문에 매칭 사이트에 시놉시스와 소개글을 올려둔 적이 있었다.

하지만 공모전은 떨어졌는데?

순간 '혹시나' 하는 기대감이 치밀어 오르려는 걸 간신히 짓눌렀다.

여기서 더 바닥으로 곤두박질쳤다간 다시 헤어 나오지 못할 것 같았다.

그냥 '거 봐~' 하고 넘길 수 있는 상태이고 싶었다.

예정보다 빨리 산책을 마무리하고 집으로 발을 돌렸다.

긴박하지만 느릿하게, 기대하고 싶지만 마주하고 싶지는 않은 상태로.


집으로 향하는 동안은 몰랐다.

늘 같은 방식으로만 존재했던, 그래서 그렇게 유지해 왔던 나의 세계에

문자 알람처럼 진동이 울리고 있었다는 것을.

해저로부터 시작된 진동이 조금씩 수면 위로 드러나면서

벌써 고요하게 파동이 일고 있었다는 것을.

내 눈앞이 그토록 캄캄했던 것은, 날 적시기 위한 파도의 그림자 때문이었나.

내 귀가 그렇게나 먹먹했던 것은, 정수리 위로 치솟은 파도가 날 덮치기 직전이어서였나.

어쨌거나 그 사실들을 깨닫기 전부터 내 인생은 이미 들썩이기 시작했다는 것을.

매거진의 이전글 사회적 작가가 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