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Feb 24. 2023

2050 84%가 브랜드정보를 카톡채널 통해 받아본다.


엘칸토 카카오 채널

DMC 리포트에서 발간한 리포트에 따르면, 

2050대 전체 응답자의 84.2%가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서

브랜드 정보나 세일 정보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DMC 리포트


위에 표에서 보듯이 남성들도 85.2%로 이용률이 낮지 않았지만, 

채널수가 여성에 비해서 좀 적다.

여성은 7.1개인데 반해 남성은 4.1개의 채널을 평균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그리고, 카카오톡 채널 이용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30대라고 한다.

맥도날드 카카오 채널


이 조사에서 조금 아쉬운 점은

IT의 범위는 조금 애매하다. 조금 IT 기반을 통한 서비스 범위가

너무 넓다 보니, 카테고리에서 IT가 어떤 업체들이 있는지

명확히 좀 구분하면 좋겠다.



GNM 자연의 품격 카카오 채널 추가 2,000원 쿠폰 제공이벤트



카카오 채널은 고객들이 알아서, 

신규로 추가하여, 정보를 받지는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위의 GNM 자연의 품격처럼 회원가입 시

쿠폰을 제공하던 지하여, 카카오톡 내에서 광고를 하든지 하여,

꾸준하게 채널 고객수를 늘려야 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작은 브랜드가 큰 브랜드를 뛰어넘기 위해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