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마코코 Jun 18. 2023

나는 퇴근 후 사장이 된다. -책리뷰-

책리뷰

앞으로 얼마나 더 직장에서 오랫동안 일을 할 수 있을까?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하는 고민이다. 

직장을 다니며, 나 또한  나의 지식을 전하고자 시작한 

책을 벌써 3권이나 집필하게 되면서 부업 아닌 부업의 일을 가지게 되었다.

처음 쓴 '온라인채널마케팅'이 마케팅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면서

2번째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실전마케팅'과 3번째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광고 플랫폼' 원동력이 된 것은 사실이다.



이 책은 직장을 다니며, 부업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책에는 부업을 할 때 가져야 할 마음가짐에 관한 좋은 조언들이 많이 있다.


꼭 부업이 하지 않더라도 이 책을 읽으며, 좋았던 내용이 너무 많다.

그래서  조금 정리해 보았다.


나의 경우에는 바쁘게 일을 하지만, 전혀 진도를 못 내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항상 머릿속에 생각이 많아, 일이 전혀 속도도 나지 않고 제자리를 맴돌기만 한다.

바쁘기만 하지 전혀 성과가 없는 나에게는 너무나도 딱 좋은 말 같아 남겨둔다.


"나는 퇴근 후 사장이 된다"의 명언들


1. '바쁘게 지내는 것보다 생산성을 높이는 데에 초점을 맞추어라.'



회사에서도 이것저것 신경을 써야 할 것이 너무 많다. 그기에다 팀원들의 일까지 챙겨주느라

정작 내 일은 점점 늦어질 때가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그리고 하나의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내가 생각해도 아무것도 아닌 것에 너무 몰두하고 집착하는 경우가 종 있다.


"나에게는 정말 명언이다."


2. 한꺼번에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거나 욕심을 부리거나 엉뚱한 것에 에너지를 쏟게 되면 실패를 겪는다. 일의 가짓수를 줄이고, 더 깊이 초점을 맞추는 게 낫다.


마지막으로 많은 것을 시도하지만, 중도 포기를 하는 나에게 해 주고 싶은 말



3. "끈질기게 시도하라. 성공의 8할은 일단 출석하는 것이다." -우디엘런




작가의 이전글 23년 이커머스 플랫폼(온라인쇼핑몰) 점유율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