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라 Feb 19. 2024

글쓰기를 시작하며

출판사 미팅을 앞두고

요새 글쓰기에 대한 책들을 읽고 있다.

나는 책을 즐겨 읽던 사람은 아니다. 하지만 내 이름으로 된 책은 꼭 내고 싶었던 꿈이 있었다.

대학원에서 작가인 동기 선생님을 만나서 책 쓰는 과정, 방법 들에 대한 이야길 많이 듣고 배웠다.

오랫동안 묵혀둔 브런치를 쓰기 시작한 것도 이 때문이다.


요새 글쓰기에 대한 책들을 읽으며

그때그때 나의 사색에 관한 것, 생전 첨 느껴보는 감정들을 느낄 때,  언어로 저장해 놓지 않은 것들이 매우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 머릿속으로 얼마나 많은 생각을 해 가면서

지내온 시간들이 이젠 기억해 내기가 힘들다.

지금 현실에 많이 적응을 해 나가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할 것 같다.


가끔은 내가 다르게 살아야지, 다신 실수 하지 말아야지 다짐했던 그것들을 잊고

나의 본모습으로 돌아가려 할 때,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빨리 알아차리고, 새로운 모습으로 살아가야지 하고 인식하는 것만으로 다행으로 생각해야 할까. 


내일은 처음으로 출판사 미팅을 가는 날이다.

가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뭘 물어봐야 할지, 아직도 모르겠다.

인터넷을 뒤져 본다. 출판사 미팅에서 준비해야 할 것들을 말이다.


사실 지금 너무 좋은 글, 나는 평생 쓸 수도 없을 것 같은 많은 지식과 안목을 가진 작가들이 쓴 책들을 훑어 보면서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 자신감이 떨어졌다.


하지만, 지금까지 내 힘으로 했던 것들이 있었나 다시 한번 되돌아본다.

인생은 내 힘으로만 되는 건 아니다. 실력이 좋다고 다 잘 되는 것도 아니고, 능력이 부족해서 안 되는 것도 아니라는 걸 살아오면서 뼈저리게 느끼지 않았나.


그래.. 나는 그냥 나인걸.. 나의 이 모습대로 또 맞는 곳이 있을 것이다.

이만하면 잘해 왔다는 걸... 

부족한 것 투성이지만 그 자체로도 괜찮다는 걸...





작가의 이전글 방랑하는 예술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