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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복복 Oct 29. 2020

급여명세서 개인별 메일 전송 방법(gmail)

회계사무소 실무진을 위한 정보 제공.

안녕하세요-

이항복 회계사입니다.





매달 급여일에 맞춰서 급여대장을 보내드리고 있는데요. 회사마다 분위기 / 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한마디로 담당자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담당자가 있는 경우에는 인사담당자가 취합 후 개인별 전달, 대표님이 직접 확인 후 전달하는 경우가 있는데, 담당자가 없는 경우에는 저희에게 개인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고 개별적으로 보내주길 원하는 거래처도 있습니다.




그 업체의 직원이 적다면 하나하나 보내줘도 큰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50명, 60명이 넘어간다면 이야기가 다르겠죠.






오늘은 그래서 회계사무소 실무진을 위한 블로그를 써보려 합니다.







더존에서 급여명세 개인별로 송부하는 방법.










1. 급여대장(명세)에 들어가서 보낼 대상자 체크 후 [기능 모음] > [e-mail 및 문자전송] 클릭




2. 이메일주소 확인 후 발송 방식 변경 




[1. SMTP] 클릭 후 [서버설정(SMTP)] 클릭.





3. 번호별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1) 서버주소: SMTP.GMAIL.COM 입력 
(2) TLS로 변경 
(3) 587 입력
(4) 우리 이메일주소
(5) 우리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6) 상대편 (받는사람) 입장에서 누가 보낸 것으로 나오는지(일반적으로 회사명) 
(7) 우리 이메일주소 





4. 이렇게 한 다음에 확인 누르고 이메일 보내기 누르면 됩니다.







업무의 효율화와 전산화가 쉽고 정확한 결과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 저희 HBL회계사무소는 새로이 바뀌는 환경에 맞게 업무 방식에 대해서 항상 고민하고 개선해나가려 합니다.




모두가 조금 더 정확하고 일을 편리하게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항복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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