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똑띠 Apr 07. 2023

청첩장

혹시 기다리시려나요


사진의 꽃반지는 제가 여자친구님께 끼워준 것입니다. 어릴적에 아버지가 가끔 토끼풀을 뜯어 반지를 만들어주셨는데, 문득 기억이 나서 해주었습니다.


해주며 말하기를


"

제가 돈을 많이 벌 수는 없어

이쁘고 비싼 다이아반지는 못 해주지만

매 봄마다 꽃반지는 꼭 새로 해줄게요.

"


했었습니다.


그저 한 말이었는데, 여자친구님은 프로포즈로 받아주셔서 다행히 프로포즈는 한 셈이 되었습니다.


백석 시인은


가난한 내가 아름다운 나타샤를 사랑하여

오늘밤은 푹푹 눈이 나린다

"


하였고, 저는 토끼풀을 툭툭 끊어야 하겠습니다.


-


내일은 원래 글을 쓰기로 스스로와 약속한 날이지만, 날이 맑고 화창할 것 같아 여자친구님과 결혼을 해보려 합니다.


날짜도 참 이쁜 것이. 23.4.8.이네요. 234는 연속한 자연수이고, 8은 2의 3제곱이니 외우기도 좋습니다


되려 23.4.1.이었다면 1이 마지막에 오는 바람에 신경쓰였겠지요. 하하.


-


토끼풀 뜯던 곳 맞은 편에 있는 작은 식장에서 혼인을 합니다. 날이 좋을 것 같아 다행입니다.


식이 끝난 저녁에는 잠시 마실을 다녀오지 싶습니다. 식장 맞은 편에 토끼풀을 뜯으러요.


-


이번주는 글을 한 주 쉬어가겠습니다.

다음주에 헌총각 되어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 토끼풀 반지를 예물로 교환하지는 않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