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튜터Roy Jun 22. 2023

직장인 필독! 영어로 더 의미 있는 대화 나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일상 회화 넘어 좀 더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는데 도움이 될 만한 실전 영어 표현들을 소개하려고 해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


1️⃣ 'stay updated on~' 이 표현은 무언가에 대해 최신 정보를 계속 알고 있다는 의미에요. 사무실에서 동료와 이야기할 때나, 비즈니스 미팅에서 상대방에게 물어보는 좋은 질문이 될 수 있어요. 예문) "How do you stay updated on the latest marketing trends?" -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를 어떻게 파악하시나요?"



2️⃣ 'What are your thoughts on~?' 상대방의 의견이나 생각을 물어보는 더 공식적인 방법이에요. 이 표현은 상대방의 견해를 존중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데도 도움이 될 거예요. 예문) "What are your thoughts on working remotely?" - "원격 근무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3️⃣ 'What strategies do you use to ~?' 이 표현은 상대방이 특정 상황을 어떻게 대처하는지 알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어요. 예문) "What strategies do you use to manage your team effectively?" - "팀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사용하시나요?"



4️⃣ 'How do you handle~?' 이 표현은 상대방이 특정 문제나 도전 과제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묻는 데 쓸 수 있어요. 예문) "How do you handle stress and pressure at work?" - "직장에서 스트레스나 압박을 어떻게 관리하세요?"



이런 표현들은 동료나 상사와의 대화에서 많이 사용되니 잘 기억해두시면 좋을 거예요. 다음 번에 또 다른 유용한 영어 표현들로 찾아뵐게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한국인이 은근 틀리는 이메일 14가지 표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