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리 Jun 05. 2018

나나의 방콕, 나의 방콕(2)

카오산로드, 창이와 타이거와 해피 붓다

'새벽의 나나'에선 카오산로드가 주목받지 못했던 걸로 기억한다. 


하지만 어떤 태국 가이드북을 사더라도 카오산로드는 당당히 한 챕터를 차지하고 있을 것이다. 

왕궁 근처, 폭 10m(눈대중), 길이 1km(눈대중) 정도 되는 이 로드의 양쪽으로는 펍과 기념품 노점과 팟타야 노점이 빽빽하다. 

모든 펍이 적당히 지저분한 노천 테이블과 차양과 화장실을 구비하고 있다. 

나는 5박6일 일정 중 3일 정도는 카오산로드에 갔고,갈 때마다 다른 펍을 방문해 창이와 타이거 생맥주를 들이켰다.

하루는 가로 세로 30cm 쯤 되는 얇은 천에 그린 그림들을 파는 아저씨가 와서 말을 걸었다. 

그림을 설명하는 영어는 짧고 귀여웠는데, 원숭이 7마리가 그려진 그림을 내보이며

"원 투 쓰리 포 파이브 식스 세븐, 세븐 이스 해피, 해피 붓다"

하는 너스레에 넘어가 결국 그 해피 붓다를 사기도 했다. 


창이와 타이거를 번갈아 몇잔씩 마시고 화장실을 두어번 들락거리고 취기가 오르면 왕궁까지 슬슬 걸어갔다 다시 돌아와 팟타이를 한 접시 사먹고 하는 하릴 없는 시간들이 좋았다. 

 





카오산을 안 찍은 게 말이 되나...아쉬운대로 어느 야시장 화장실을 향하는 내 뒷모습.

작가의 이전글 나나의 방콕, 나의 방콕(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