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만약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Feb 14. 2019

과감함

만약 과감하게 내가 선택을 바로 내릴 수 있었다면, 과감하게 도전해볼 수 있었다면, 과감하게 용기를 낼 수 있었다면…

나는 지금 '그때 ~ 했으면 좋았을 텐데'라며 후회하는 시간이 절반으로 줄었을지도 모른다.

아니, 그 후회하는 시간에도 '에이, 지난번에 하지 못했으니, 이번에는 과감하게 그냥 해보자!'라며 오늘도 도전하는 삶을 살면서 뛰어다니고 있을지도 모른다.

지나고 나면 항상 하지 못했던 일에 대한 아쉬움과 후회가 너무 크다. 그래서 나는 오늘은 조금 더 과감하게 확실히 결단을 내리고, 지금 당장 시작하는 걸 언제나 목표로 삼고 있다. 치킨을 끊고 다이어트를 하면서 몸무게를 10kg 줄이는 일도, 조금 더 여행을 다니는 일도. 과감히 결단을 내리지 못해 실천력이 부족한 많은 일이 있었다. 부디 오늘은 내가 어제보다 더 과감히 결단을 내리고, 오늘 해야 할 일에 더 많은 집중을 할 수 있기를.

오늘은 과감하게 한 번 제대로 해보는 거다.


매거진의 이전글 혼자 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