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금 제품이라면 가공 흔적을 적당히 표현한다.
순금 제품사진을 촬영 시 느낌을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조각면을 제대로 표현해야 합니다. 후 작업에서의 너무 과한 보정은 실제 제품의 느낌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합니다.
주얼리 제품 촬영 시 적당한 쉐도우와 하이라이트는 제품을 더 고급스럽게 표현합니다. 무조건적인 반사 정리, 과한 보정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조명, 트레팔지, 반사판, 받침대, 카메라와 삼각대, 노출계
나름대로의 촬영포인트 - 중앙의 하이라이트로 입체감을 강조
1. 좌측 전면 조명(리플렉터) - 좌측 전면의 밝기와 하이라이트 표현
2. 우측 전면 조명(리플렉터) - 우측 전면의 밝기와 하이라이트 표현
3. 전면 디퓨져(트레팔지) - 좌우 전면 조명의 확산과 반사 정리. 렌즈 구멍을 타공하여 사용
4. 후면 Back 조명(3X4소프트박스) - 배경의 밝기. 전체적인 밝기의 보완
5. 좌측 측면 반사판(백색폼보드) - 좌측 밝기의 보완과 반사 정리
6. 우측 측면 반사판(백색폼보드) - 우측 밝기의 보완과 반사정리
7. 받침대(아크릴) - 바닥과 제품의 분리
보정내용
트리밍 - 외곽선작업(누끼) - 아래부분 손잡이 보정(휘어 있는걸 똑바로) - 보기 싫은 쉐도우를 하이라이트로 - 잡티, 먼지제거 - 밝기와 대비 - 선명도
순금 제품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순금 특유의 거친 느낌을 그대로 표현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너무 과하게 보정하여 매끈하게 보정하게 되면 사진 느낌보다는 렌더링한 느낌으로 표현됩니다.
1. 좌측 측면 조명(소프트박스) - 좌측 측면의 밝기와 하이라이트 표현
2. 좌측 디퓨져(자작 120cm 확산판) - 좌측 조명의 확산과 반사 정리
3. 우측 측면 조명(리플렉터) - 우측 측면의 밝기와 하이라이트 표현
4. 우측 디퓨져(자작 120cm 확산판) - 우측 조명의 확산과 반사 정리
5. 후면 Back 조명(3X4소프트박스) - 배경의 밝기. 전체적인 밝기의 보완
6. 받침대(아크릴) - 바닥과 제품의 분리
행운의 열쇠 손잡이 부분의 중앙을 쉐도우로 표현하여 입체감을 표현
제품사진을 촬영하다보면 늘 부족함을 느낍니다. 이제 됐구나 판단되어 후작업에 들어가면 이것저것 미비 된 점이 많이 보입니다. 결국 후보정으로 보완하지만 내심 아쉽습니다.
제품사진촬영 시 조금 더 디테일한 작업이 좋은 결과물을 만듭니다. 이해를 돕고자 제작한 것이기에 미비 된 점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