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racle Park Mar 25. 2024

삶을 바꾸는 지극히 간단한 방법은?

삶과 죽음은 단지 '한 끗' 차이다.

*삶

1. 사는 일. 또는 살아 있음.

2. 목숨 또는 생명.









ㅡ 한 남자가 공항으로 가고 있었다.


ㅡ 그런데 교통체증 때문에 비행기 시간에 맞춰 도착할 수 없었다.













ㅡ 공항에 도착하니 이미 비행기는 이륙하고 말았다.


ㅡ 처음에는 화가 났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마음이 가라앉았다.











ㅡ 그는 오랜만에 여유 있게 식사를 하고, 커피도 마셨다.



ㅡ 그리고 가족들과 전화 통화를 하였다.













ㅡ 통화를 끝내자마자 공항에 설치된 TV에서 속보를 알리는 뉴스가 방송되고 있었다.


ㅡ 방금 놓친 비행기가 추락했으며, 탑승한 승객 전원이 사망했다는 소식이었다.




















ㅡ 위 이야기의 실제 주인공은 세계적인 연설가, 베스트셀러 작가인 지그 지글러다.


ㅡ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끝을 알 수 없습니다.
이 사실을 아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삶은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ㅡ 똑바로 바라보아야 잘 보입니다.


ㅡ 실체 없는 두려움에서 벗어나려면.








                     

작가의 이전글 실패는 없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