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는 부자의 손에 달려있다.

부자는 타고나는 걸까?

by Miracle Park

.

"돈은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할 수 있는 도구다."

하지만 그 도구를 제대로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오늘은 세 명의 성공한 인물을 통해 부자가 되는 사고방식과 선택을 탐구해 보자.



1. 코코 샤넬: 패션으로 독립을 선언하다.

코코 샤넬은 보육원에서 자라며 매우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러나 그녀는 "내 삶을 스스로 디자인하겠다"라는 결심으로 패션에 뛰어들었다.


당시 여성 의류는 불편하고 지나치게 화려했지만, 그녀는 실용적이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흐름을 만들었다. 샤넬 넘버 5 향수를 출시하면서 그녀의 브랜드는 전 세계로 뻗어 나갔다. 코코 샤넬은 "사람들이 나를 돕지 않는다면, 나 자신을 도울 것이다"라며 독립적인 사고방식이 성공의 열쇠임을 증명했다.


2. 라리사 랭번크: 작은 행동이 만든 거대한 시장

라리사 랭번크는 처음엔 단순히 환경 보호를 위해 손수건 사용을 장려하는 작은 캠페인을 시작했다. 그러나 그녀는 이 아이디어를 글로벌 브랜드 '마이 하킨즈(My Hankies)'로 발전시켰다.

그녀는 "작은 습관이 큰 변화를 만든다."라는 철학으로, 사람들이 일회용 제품을 줄이도록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결과적으로 그녀의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성공하며 수백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다. 지속 가능한 사고방식과 행동이 어떻게 부를 창출할 수 있는지 보여준 사례다.


3. 존 D. 록펠러: 기회를 포착하고 끈질기게 노력하다

록펠러는 평범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그는 돈 관리와 기회 포착 능력에서 천재적이었다. 그는 석유 산업의 가능성을 보고 사업에 뛰어들었고, 표준 오일(Standart Oil)을 설립하며 세계 최초의 억만장자가 되었다.


록펠러는 항상 말했습니다: "부는 열심히 일하고 그것을 지키는 사람에게만 온다." 그의 철저한 계획성과 절약 정신은 후대에까지 영향을 미쳤다.



“부자는 만들어진다.”


코코 샤넬, 라리사 랭번크, 존 D. 록펠러.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세상을 바꾸는 결단력입니다.


"돈은 우리를 자유롭게 만들 수도, 속박할 수도 있다. 선택은 당신의 것이다."


지금 당신이 내리는 결정은 미래의 부를 설계하는 첫걸음이다. 당신은 어떤 미래를 그리고 있는가?

keyword
이전 08화하루 1% 성장을 실천한 유명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