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액션플랜과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 신생 여자배구팀 창단 및 MBC 프로그램 분석을 위한 90일 액션 플랜
# 첫 30일 과업: 팀 비전 및 전략 확정, 기반 다지기
이 시기는 팀의 핵심 정체성과 '빅데이터 스몰볼' 전략의 기틀을 마련하고, 이를 위한 내부 시스템을 구축하는 단계이다. 김연경 감독은 이 기간 동안 자신의 철학을 팀 전체와 공유하고, 핵심 인프라 구축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1. 팀 철학 및 운영 전략 확정:
* 과업: '빅데이터 스몰볼'이라는 팀의 핵심 정체성과 철학을 명확히 정의한다. 김연경 감독의 강력한 리더십 스타일과 전문 데이터 분석 역량을 결합한 독자적인 운영 모델을 수립한다.
* 사례:김연경 감독은 코칭스태프(초기 구성원) 및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의 심도 깊은 워크숍을 주도한다. 이 워크숍을 통해 '끈기, 도전,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배구'를 팀 슬로건으로 확정하고, 선수단 전체의 자기 주도적 성장과 데이터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는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장면이 프로그램에 담길 것이다.
2. 핵심 실무팀 구성 및 역할 분담:
* 과업: 총괄 매니저, 마케팅/홍보 담당자, 재무 담당자, 데이터 분석 전문 인력 등 최소한의 핵심 실무 인력을 확보하고 명확한 역할과 책임을 부여한다.
* 사례: 구단주 또는 초기 투자자를 중심으로, 팀 운영의 큰 그림을 그리고 김연경 감독의 비전을 현실화할 총괄 매니저를 영입하는 과정이 그려진다. 또한, 데이터 기반 전략을 실현할 전문가와, 대중과의 소통을 담당할 마케팅 전문가 1명을 우선적으로 충원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3. 지역사회 협의 및 네트워크 구축:
* 과업: 팀이 연고지를 삼을 지역 시청, 체육회, 지역 대학, 중고등학교 배구부 등 유관 기관 및 단체와의 공식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지역민들에게 팀 창단 소식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지지를 확보하는 데 힘쓴다.
* 사례: 김연경 감독은 지역 시청 체육과와 직접 간담회를 열어 홈경기장 사용, 지역 연고권 확보 등의 행정적 지원 방안을 논의할 것이다. 지역 내 학교 배구 감독들과 만나 잠재적 선수 수급 및 합동 훈련 가능성을 타진하고, 지역민 대상의 설명회를 통해 팀의 진정성을 전달하는 모습이 연출될 수 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