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진곤 Nov 30. 2022

투자 물건 발굴 부동산 스터디 모집

무엇을 상상 하시든 상상 그 이상입니다.  

안녕하세요. 소수 정예로 강의로 하고 토론도 하고 스스로 투자 물건 발굴하고  발표도 하는 시간을 갖고 있는 스터디입니다. 벌써 3기가 진행 중이고 이제 4기 5기 6기 모집합니다. 어떤 분들이 들으시면 좋으냐면요. 부동산 강의를 많이 들었지만 어떻게 투자 물건 발굴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거나 시장을 어떤 식으로 바라봐야 미래를 읽을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강의 스터디 일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이 무엇을 상상하시든 그 이상은 틀림없습니다. 평일 저녁반 평일 오전 반 주말반으로 나뉩니다. 시간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4기 12월 8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장소 개포동역 인근 5주 차 강의

5기 12월 13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장소 개포동역 인근 5주 차 강의

6기 12월 24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장소 개포동역 인근 5주 차 강의


강의료 부가세 포함 110만 원


1기 수강생들이 보내주신 후기같이 보시고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 후기 1

<“미래를 읽다” 최진곤 대표님과의 부동산 스터디 1기 후기>


저는 작년 폭등 무렵부터 관심을 가지고 공부한 초보 투자자입니다. 최근 부동산 분위기가 조금 안 좋아지니 이 때가 계속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공부를 해야 할 때라고 생각했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은 많기에 이리저리 유튜브 영상들도 보고, 혼자서 물건 분석도 해보고 했지만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막막했던 참이었습니다. 공부를 하고 싶은 마음에 부동산에 관심 있는 사람들끼리 소규모로 모여, 부동산 관련 생각을 공유하고, 투자 물건도 잡아보는 다른 스터디를 했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한다는 점은 좋았지만, 실력이 고만고만한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여있다 보니 이렇게 분석을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회의감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다른 유료 부동산 강의도 들어보았지만, 이는 수동적으로 듣는 수업이다 보니 지식은 어느 정도 습득할 수 있었지만 궁금한 것이 생겨도 바로바로 그 자리에서 해결할 수가 없었습니다. 방향성을 잡아줄 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강의가 있으면 참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던 무렵 최진곤 대표님이 소규모로 강의를 한다는 소식을 듣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은 5주 완성 강의였고, 매주 목요일 7시~9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매주 투자물건 발굴하기, 사례별 부동산 투자 전략, 기사 분석해 보기와 같은 간단한 숙제가 있었고, 최진곤 대표님이 초반에 전반적인 그 주차의 주제와 관련된 강의를 해주시고, 이후 서로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질문을 받아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소규모 강의로 쌍방향적, 질문 가득한 토론식 수업

소규모 강의이다 보니 스터디원들과의 교류도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경험이 많은 분들도 있었고, 다양한 관점을 들어볼 수 있으니 스터디원들에게서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그 과정에서 대표님이 이런 부분은 다르게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여기는 잘 짚은 것 같다고 대표님의 관점도 얘기해 주셔서 방향성을 잡아주는 사회자가 있는 느낌이었고, 그 과정에서 더 잘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실제 사례에 기반한, 실제로 써먹을 수 있는 유용한 강의!

대표님이 오랜 기간 부동산 투자를 해왔던 경험이 있기에 그 기간 동안의 투자 사례와 상담 사례를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면서 부동산 투자의 본질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부동산 관련하여 법이나 청약 등 실제적인 지식들을 종합적으로 알고 계시다 보니 이런 상황에는 어떤 전략을 써야 하는지, 사례별로 유용한 전략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 상황별로 궁금한 것이 생기면 이와 관련하여 질문을 할 수 있었고 궁금한 것들에 대한 답을 바로바로 주셨습니다.  


∙투자자의 마인드, 생각의 흐름을 배우다!

비판적으로 기사를 읽는 방법, 기사를 보면서 투자 지역 파악하는 방법, 교통 호재가 발표되었을 때 이를 이해해서 투자하는 방법 등 시장의 분위기와 심리를 파악하여 투자하는 대표님의 생각의 흐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과거 사례들을 통하여 그 때 당시의 기사들과 분위기, 아파트명까지 짚어주시면서 어떤 생각으로 어디에 투자했는지, 그리고 그 결과는 어땠는지 생생하고도 다양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이 스터디는 부동산 전문 과외 선생님한테 과외를 받는 수업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그 길을 걸어본 사람, 부동산에 대한 지식이 정확하고 믿을만한 사람, 질문하면 내가 궁금했던 부분을 속 시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 주는 사람에게 수업을 받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내가 하는 만큼 더 많이 가져갈 수 있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언제든 또 질문이 생기면 질문도 가능하다고 하시고 열심히 하라고 응원도 해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처음 강의를 오픈한다고 하셨을 때 기대를 많이 했는데, 기대 이상의 수업이었습니다. 다른 어떤 부동산 강의에서도 배우지 못할 것들을 배워갈 수 있는 강의입니다. 앞으로 스터디를 통해 배운 만큼 부동산에 대해 계속 관심을 가지고 공부하려고 하고, 그 발판이 될 수 있었던 강의였습니다.


강의 후기 2


영원할 것처럼 뜨거웠던 상승장이 한순간 싸늘하게 식었다. 언젠가는 올 줄 알았지만 마음의 준비도 없이 맞이하는 하락장의 한파가 매섭기만 하다. 정신없이 달려왔던 지난날들에 비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지금의 현실이 답답하기만 하지만, 잠시 멈춰서 나를 되돌아보는 기회로 삼으려고 한다.

그저 운이 좋았다고 밖에 달리 표현할 말이 없다. 비록 그릇이 작아 오래 끌고 갈 수는 없었지만, 사면 오르는 장이었으니 말이다. 큰 목표는 없었다. 그저 대출 없는 집 한 채와 은퇴 후에 월세 받는 상가 하나면 족하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매수하면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집값과 비례하여 나의 목표도 부풀어 오르는 풍선처럼 날로 커지가고 있었다. 하지만 투자를 하면 할수록 나를 짓누르는 스트레스도 차곡차곡 쌓이기 시작했다. 각종 규제와 세금에 대한 공부는 물론 수많은 강의들 중 옥석도 가려내야 하고, 부동산 사장님, 세입자, 인테리어 사장님, 법무사, 세무사, 누수 업체, 보일러 기사님까지 상대해야 할 사람들이 점점 늘어만 갔다.

과연 이렇게 투자하는 것이 맞는 것이며, 나는 언제까지 이 일을 할 수 있을까? 행복하려고 투자를 시작했는데 자꾸만 슬퍼지려고 할 때 후랭이 TV를 통해 최진곤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다. ‘OOO 자산가’라는 화려한 타이틀도 없었고, ‘섬네일 이게 최선입니까?‘라고 묻고 싶은 사진만이 함께 할 뿐이었다. 하지만 영상이 재생되고 들으면 들을수록 강의에 몰입이 되었다.

지난 동영상을 밤새워 찾아본 후 선생님의 저서들을 찾아서 읽고, 강의 신청까지 모든 일이 주저 없이 진행되었다. 강의는 이번에 처음 개설하신다고 했는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운 좋게 1기 수강생이 될 수 있었다. 최진곤 선생님의 강의는 왕복 6시간을 오가는 긴 시간임에도 매번 설렘과 뿌듯함을 느끼게 했고, 흩어졌던 지식의 조각들이 정리되어 한층 성장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특히, 무리한 대출 없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투자를 지향하시는 선생님의 강의가 나의 투자 성향과도 잘 맞아 마음 편한 투자가 가능할 거 같아 마음을 부담을 한결 덜 수 있었다.

최진곤 선생님의 5주간의 수업이 마무리된 지금 시점의 나의 결론은 ‘내 투자 앞으로의 투자 인생은 최진곤 선생님과 함께 해야겠다’였다. 물론, 선생님의 생각은 아직 여쭤보지 않아서 백 프로 장담할 수는 없지만, 열심히 배워서 함께 성장하고 도움이 되는 투자자로 남고 싶다.


강의 후기 3


안녕하세요. 저는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갖게 된지 이제 1년 조금 넘은 햇부린이 입니다.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에서 대표님을 처음 알게 되었고, 강의를 들으면서 본인의 시선과 감각에 대한 확신에 찬 모습과

포장된 느낌 없이 진심이 느껴지는 모습에서 대표님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생겼습니다.

 온라인 클래스 완강 후에 조금 자신감이 붙어 시장을 보는 눈이 생긴 것 만 같은 기분이 들었지만,

신문기사를 보고 손 품도 팔아가며 알아낸 정보들을 혼자서 소화하고 인사이트를 얻기에는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길을 잃고 헤매던 차에 대표님께서 소모임 스터디 강의를 시작하신다는 소식을 듣고 앞 뒤 잴 것 없이 무조건 신청했습니다.

 거시경제의 흐름을 읽는 법, 수익률 계산하는 법, 세금에 대한 내용 등 온라인 클래스와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

온라인 강의와 달리 직접 질문을 하고 바로 답을 얻을 수 있는 점이 이해도를 높이는데 상당히 도움이 되어 좋았습니다.

 또, 이론적으로 어느 정도 감을 잡았다는 생각이 들어도 내가 찾은 물건에 대해 제대로 분석한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남아 늘 아쉬웠는데,

커리큘럼 중에 자금 규모에 따른 모의 물건 찾아보는 과정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소수의 멤버로 구성되어 진행되는 스터디이다 보니 서로의 생각을 들어보는 과정에서 제가 생각하지 못한 것을 스터디원을 통해 다양한 각도로 생각해 볼 수 있었고, 내공 있는 스터디원들을 보며 긍정적인 자극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실시간 소통을 통해 대표님의 시각도 엿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스터디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맞지 않는 시간을 욕심내 신청한 수업이라 과제를 겨우 해내는 수준이었지만, 주차별로 제시되는 과제 구성은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레벨 업의 한계가 없는 수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타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부동산 폭락을 말하고, 경매가 답이라거나, 강의를 위한 강의를 만들어 투자자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지금과 같은 때에 다년간 직접투자를 통해 상승 하락장을 모두 경험한 대표님이 늘 강조하시는 ‘무리하지 않는 투자’에 대한 철학을 가까이에서 엿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 놓치지 마시고 꼭 잡으셔서 많은 분들이 대표님의 인사이트 얻어 가시면 좋겠습니다.


강의 후기 4


쉽게 배울 수 있는 강의가 아닌 거 같습니다. 부동산 세금에 관한 내용, 현시대에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습득 현시대의 화폐의 흐름 등 어디서 이런 강의를 듣는 건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운이 좋아서 강의에 참석할 수 있었고 다른 분들도 얼른 행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스터디 신청 문의 카톡 아이디 mirae5397

전화번호 010-8580-5397

세미나 예약금 11만원  계좌번호 우리은행 1005-103-198563

작가의 이전글 (소수정예) 부동산 강의 공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