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성용 Apr 25. 2024

소상공인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도어 민희진 대표 기자회견 유튜브 라이브 슈퍼챗 사례 분석

1) SBS뉴스 유튜브 기자회견 라이브 실시간 댓글 슈퍼챗 2) 좌측 민희진 대표 측 변호사 우측 민희진 대표 본인

하이브의 자회사 그리고 뉴진스 소속 레이블 어도어 민희진 대표의 금일 기자 회견이 화제입니다. 여기저기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저는 오늘 사건의 내용을 이야기하기보다는 한 가지 발견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실 상단 이미지 한 장으로 정리가 되는데요. 오늘 여러 언론사에서 현장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SBS 뉴스 유튜브 채널에도 중계가 되었는데 '아련이아빠'라는 닉네임의 유튜브 유저가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한 약과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희진님 당 떨어지시죠? 이럴 땐 약과맛집 "명가다온당"] 이 소상공인이 유튜브에 있는 후원 하면 댓글이 상단에 뜨는 기능인 슈퍼챗을 사용한 것입니다. 5,000원을 후원했고요. 8.3만 명의 시청자에게 노출되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저 역시 직접 라이브 방송을 보다가 캡처를 한 게 아니고 스레드 등에 슈퍼챗 자체도 바이럴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저 역시 이 사례를 소개하는 브런치 포스팅을 작성했고 실제로 있는 가게 인지 검색도 해봤습니다. 자금이 부족한 소상공인이나 초기 스타트업은 이런 재치 있는 마케팅이 중요합니다. 돈을 쏟아부어서 억지로 바이럴을 만드는 게 아니라 이런 작은 행동으로 큰 물결을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연준이 얼마나 빨리 완화할 수 있을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